일본 오락실 아케이드 센터에 드디어 캡콤의 스트리트 파이터 v 의 로케테스트가 이뤄졌습니다.
특이할만한 점은 뷰릭스 신색상이 나왔다는 거죠. Vewlix
주황색으로 보이는데, 뷰릭스 색상놀이로 여러 기기들의 깔맞춤이 되는 현장입니다.
지난주까지 캡콤 스트리트파이터5 로케테스트를 했고요. 아케이드 에디션 버전입니다.
이번에는 도장모드라는 새로운 게임모드가 생겼습니다.
아래의 동영상을 참고 하세요.
뷰릭스 주황색이 참말로 영롱하니 이쁘네요.
개인적으로는 색상으로는 뷰릭스 f 를 가장 좋아하는데, 또다른 맛이 있는듯 합니다.
스틱부 패널을 일신했는데요, 역시나 과거 뷰릭스 제품의 도색 까임 현상을 막고자 뷰릭스 다이아 버전부터 시작된 스뎅 추가가 인상적입니다.
일본 오락실 가보면 이 스뎅으로 바꾼 제품들이 꽤나 많은 모습입니다.
그동안 플스4, pc 로만 발매가 되었던 게임인데 드디어 일본 아케이드 오락실에 등장했네요.
타이토 뷰릭스 신색상에 적용된 스트리트파이터v 아케이드 에디션은 현재 모든 dlc 캐릭 사용 가능. 코스튬도 포함합니다.
현재 타이토 전용기판인 타입x5 에 설치된다고 하네요.
타이토 서버인 네시카 라이브를 이용합니다. 오락실끼리의 대전을 실현했습니다.
그리고 놀랄만한 사실이 하나 있는데, 본인만의 전용 스틱이나 패드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usb 타입의 패드나 스틱이죠.
개발진이 동작하는 것을 확인한 가정용 컨트롤러
-Razer Panthera Arcade Stick
-REAL ARCADE PRO 시리즈
-Fighting EDGE 刃
-그외 USB (Type A) 연결단자의 컨트롤러도 일부 동작
실제의 모습을 촬영한 영상입니다. 아래의 동영상을 보세요.
실제 뷰릭스 모습인데, 꽤나 멋집니다. 역시 기성품이 좋긴 하네요.^^
아직 로케테스트 중이라서 각각의 컨트롤러나 스틱들을 전부 테스트는 못했고, 테스터들 말로는 인풋렉 이슈가 있다고 하니 캡콤측이 이를 수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게임이 발전하는만큼 아케이드 캐비넷도 점점 진화하는 모습입니다. 한국은 여전히 크라운 캐비넷..ㅜ,.ㅜ
캡콤 스트리트파이터 v 아케이드 에디션 덕분에 뷰릭스 신색상도 나오고 오락실 붐도 좀 일어나길 바라지만, 천하의 일본도 현재 감소 추세인데 한국은 뭐.. 말 할 건덕지도 없지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