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덴덴타운 일본오락실 타이토스테이션 이글렛2,3 모습들

30대이상의 남성이라면 오락실의 추억이 남다를 거라 생각됩니다. 지난편 뷰릭스에 이어 브라운관 캐비넷은 어떤 모습으로 일본오락실에 있는지 궁금한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오사카 덴덴타운에 위치한 타이토스테이션을 방문했습니다. 결과적으론 확실히 모양새도 이쁘고 게임들도 잘 돌아가고 있는 모습니다.



일정상 굉장히 이른시간에 도착해서 사진을 찍었습니다만, 그게 아니었다면 사람들이 훨씬 많았겠지요. 타이토 이글렛2,3 에 돌아가는 게임들을 좌악 보자면 과거 인기있었던 명작 위주의 게임들로 꽉 채워져 있었습니다. 게임들을 잠깐 보자면 2/3 수준으로 슈팅게임이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역시나 케이브 게임들이 많이 설치되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네요. 기기 상태들이 너무 좋아 보여서 진심 몇 대 훔쳐오고싶은 생각이 마구마구 솟더군요. 한 판 하고싶은 마음이 굴뚝 같았으나 시간이 없어서 사진만 찍었던 것이 못내 아쉽습니다.



이글렛 캐비넷은 타이토에서 만든 캐비넷으로 1 의 경우엔 하도 오래되어 이제는 볼 수 없고, 2와 3가 주로 놓여져 있었습니다. 2는 브라운관이 돌아가는 기믹으로 유명하며, 3의 경우엔 완전 평면 화면으로 바뀐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캐비넷 욕심은 다 버렸다 생각했는데, 아직도 제 안에서의 캐비넷 열망이 굉장하네요..^^ 오사카 덴덴타운을 가보시면 꼭 한 번 방문하라고 말씀드리고싶은 맘이 굴뚝 같습니다.


지난 일본 오락기통 뷰릭스 소개

http://sooyil.tistory.com/371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