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이지투온 vs 디제이맥스 리스팩트V 추억 소환 게임 플레이 (향후 업데이트 정보 by 폭스비)

요새 집에 와서 깔짝깔짝하는 스팀용 이지투온. 이 게임이 현재의 오락실에도 가동되고 있는 ez2dj 의 온라인 버전입니다. 대다수 어린시절에 즐겼던 음악들이 대다수 들어가 있어서 아주 재밌게 현재 즐기고 있습니다.

예전엔 1판에 500 원 이라서 맨 날 다른 사람이 플레이 하는 것을 구경만 하고 그랬는데, 이젠 40대가 되어 아무 눈치도 안보고 혼자 편하게 집에서 게임 하는 세상이 오다니.. 20년 전에는 상상도 못할 그런 시대입니다.

아래부터는 이지투온 공식 개발자 중의 한 분인 폭스비 님이 디스코드에서 진행된 소규모 간담회 내용입니다. 유저 1500 명 대 개발자 1명 진행.. 현재 이지투온에 개발자들이 전부 투입 되고 있다고 하네요.

 

폭스비 트위터

 

1) 2017년에 비트코인 9개 보유

하지만 EZ2 시리즈 개발을 위해

9개 모두 280만원에 판매

2) 패턴 : 레이팅시스템 떄문에 다소 너프함

3) 레이팅 시스템 : 자신이 얻은 그레이드(ex. S++/A+ 등)를 수치화시켜 자신의 플레이 기록 중 좋은 기록들의 그레이드 수치를 평균낸 값

4) 논스탑 리믹스는 정책상 삭제, 다른 형식으로 업데이트 예정

5) 로드맵은 안정화되면 작성하여 공개

6) 데라루 : EC DLC에서 출시 예정

7) DLC 판매 계획은 협의 후 결정

 

 

8) 판정/게이지는 업데이트 후 어려워짐 : 판정선 옮기는 작업 + 판정 어려워지는 작업

9) 서든 데스 제외하고 모든 패턴이 같은 판정값을 가짐, 기획한것과 달라 정상화 시킬려고 하는 것

10) 현재까지 KOOL은 '실제' 25ms로 적용되고 있었음

11) 로딩 중 멈춤은 원인 파악 끝남, 이번 점검에서 수정될 수 있는지 테스트중

12) 판정에 따라 최대 7ms가 차이 난다는 것은 'GOOD' 판정이고, 기획보다 7ms가 후하게 설정되어있었음.

13) 20보다 어려운 스텐다드 패턴 출시 계획 X

14) BGA 감상모드 계획중, 정식 출시 이후에 적용

15) 닉네임은 스팀 아이디만 연동 계획.

16) 클래식 판정선 고려중인데 프로그램 수정되어야되는 부분이라 협의가 필요.

17) 아케이드는 ms 판정 아님

18) 이지투 개발 9년차

 

 

19) BM = 네오노비스와 협의중, 유지보수가 가능한 선만.

20) 콤보 이펙트 모션을 바꾸는 것은 'EZ2의 전통성을 해친다'는 의견에 대해 조금 무게를 둔편, 밝기문제는 추후 확인

21) 3S 권한 없음.

22) finite는 sta님께 저작권있고 다른 대부분의 곡 저작권은 다른 저작권 권리사한테 있음.

23) bga 대해서는 고민이 많음, 일단 게임 안정화가 우선

24) 범용 bga 사용 가능성은 열어두고 있음.

25) 랜덤의 관해서는 최종적으로 원하는 모든 셋팅을 할수 있도록 제작하겠음 (시간이 걸릴 수 있음)

26) 노트 구분선은 시간 관계상 구현을 못했는데, 가능하다면 후순위이더라도 구현해보겠음

27) 신곡 추가 계획 당연히 있음

 

 

28) EZ2AC 곡에 대해서는 작곡가님들과 교섭에 들어가야 하고, 네오노비스와 DLC 규모를 정해야 해서 당장 답변은 어려움

29) FMOD는 사운드 엔진 라이선스 표기

30) 지금 일어나는 이슈는 대부분 서버와 연관되어있음, 서버에 사람들이 몰리면 일어나는 현상들

31) 리스트가 ALL 탭으로 가는 것은 의도사항이 아니고 후순위이지만 수정 예정

32) 리얼 타임 카운터는 특허 문제나 다른 이슈를 고려해본 뒤 문제가 없다고 판단되면 추후 구현

33) 곡 선택시 프리뷰 영상이 화질이 좋지 않은 것은 저사양화를 위한 의도사항, 전체적으로 저사양에서도 인게임만큼은 잘 돌아갈 수 있도록 최적화에 신경씀

34) 곡 선택시 블러가 먹지 않는 버그가 있어서 블러가 들어가면 불편하지 않을듯.

35) 컨트롤러 "발매" 계획없음.

 

 

36) 퍼즈/게임오버는 현재 사실상 미구현 상태, 추후 구현

37) 개발 단계에서 MIDI 신호 입력도 고려했었음.

38) R의 의미는 REBOOT / REMASTER / RESONANCE

39) 얼리액세스 보상은 예정, 자세한 사항은 네오노비스와 협의해야 하지만 그래도 아쉽지는 않은 수준으로 보상하고 싶음.

40) 다른 리듬게임과의 콜라보에 대해서는 회사가 엮인 문제라 답변하기는 곤란함. 양해부탁. 확실한건 아케이드의 콜라보는 아케이드의 계약.

41) 노트 내려오기 전에 배속 설정이 안되는 것은 의도사항 아님, 수정 예정

42) Refresh Remix는 BGA 원본 데이터 복구 작업중. 얼리 액세스 기간 중 업데이트 예정.

43) 무한 로딩 증상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개선해보고자 노력중이나, 안될 가능성 존재. 빠른시일내에 개선할것을 약속드림.

44) 콤보 이펙트에 관해서는 투명도를 조절하는 방향으로 개선해볼 예정

45) 게임 시작시 카운트 도입은 현재는 계획없음. 다만 그 시간동안 배속 조절을 하게끔 할 계획 -> 카운트다운은 현실적으로 촌스럽다는 의견이 테스터들 사이에 있었음.

46) 얼리/레이트와 실시간 판정 표시는 특허 등을 검토한 후 고려

 

 

47) 싱크 문제에 관해서는 계속 확인중. 저번 패치로 레이턴시를 반으로 줄였지만 좀 더 줄일 수 있도록 연구할것.

48) 노트 크기는 구 이지투온에 비해 1.5배 커진 것, 더 커지면 호불호가 있을 수 있어서 많은 고민이 필요.

49) 추가 곡은 DLC 판매이지만, 얼리 액세스 기간 중에 곡 업데이트를 몇 번 진행할 예정

50) 기어와 노트 추가는 계획이 없음. 필요하다면 회의 후 추가 고려.

51) 얼리액세스 기간에 대해서는 전면적으로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이 역시 네오노비스와 협의가 필요함.

52) 추가 곡에 대해서는 자세히 말씀드릴 수 없다는 점 양해 부탁드림.

53) 패턴 수정은 추후 레이팅 시스템을 고려하였음, 몰개성하다는 의견에 대해서는 수렴하고있음.

54) 전역 전체 화면은 현재 작동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음.

55) Finite는 Sta님이 리메이크한 음원으로 납품됨.

56) 코스 모드 추가는 정식 출시 이후 계획 있음.

 

 

57) 싱글 플레이(레이팅)에 중점을 두고 있어 래더 모드는 계획에 없음.

58) OST 관련은 정식 이후 네오노비스와 상의하여 결정

59) COOL과 GOOD의 판정 조절은 비율상으로 따지면 상당히 미미

60) 한 모드 안에서 판정을 선택하는 기능을 두는 것은 파편화를 불러오기 때문에 개인적인 생각에서는 부정적.

61) 윈도우 7 이슈는 계속 확인중에 있음.

62) 현재 EZ2ON에서 무슨 역할을 맡고 있는지는 대답해드릴 수 없음.

63) 아케이드는 절대 버리지 않을거고 신작은 절대 안나올것이며 FNEX는 사비써서라도 끝까지 가져감.

64) 온라인 점수 체계는 레이팅 시스템을 고려하여 책정되어 있음. 추후 레이팅 시스템이 추가되면 편의성 측면에서 현재가 확실히 나을것.

65) 기존 아케이드는 1:0.5 점수체계인데 온라인에선 COOL 비율이 좀 더 높아짐.

66) 이지투 시리즈는 원래 키음 부스트 기능이 없는데, 현재 사운드 엔진 특성상 키음이 더 묻혀 들리는 감도 있어서 연구중

67) 곡별 랭킹을 따로 지원할 예정이기 때문에 월드레코드 닉네임을 공개할 이유가 없음. 현재 (곡별 랭킹) 구현 단계에 있어서 정확한 내용은 (몇등까지 나올지) 스펙 테스트를 해본 뒤에 결정

68) 스코어 초기화는 레이팅이 시즌제로 도입된다면 고려 의사는 있음.

69) 미수록곡은 대부분 해당 작곡가와 교섭이 필요하며, 현재 가지고 있는 권한은 아케이드에서 사용할 권한임.

70) 조이스틱 지원 자체는 인게임 한정으로는 예정중.

 

 

71) 콘텐츠 추가 간격에 대해서는 개발인력에 한계가 있어서 스케쥴을 확약하는 것은 자제하려고 함.

72) API는 지원 계획이 없습니다

73) 셀렉트 뮤직 창의 기능 개선은 차근차근히 검토할 예정. 우선은 게임 안정화가 중요.

74) 멀티플레이는 7~9명 사이에서 검토중.

75) 서든데스는 추가 예정

76) 이지투온은 스탭롤 계획이 없음.

77) 스팀 업적은 정식때 추가될 예정

78) 얼리 기간 중 추가 DLC 계획이 있었으나 어렵다고 판단됨. 추후 업데이트 콘텐츠에 관련해서는 정확하게 답변드릴 수 있는 부분이 없음.

79) 리부트 R 신곡 팩도 언젠간 나올 예정.

80) 리마스터 음원은 많이 준비되어있으며, 패턴작업하면됨.

81) UI DLC는 현재까지는 시스템상으로 고려를 안 했어서 추후에 검토 필요.

 

 

82) 기믹 패턴에 대해서는 현재 답변이 곤란하지만 언젠가 보여드릴 기회가 있을거라 생각

83) 다이옥신 BGA는 TT BGA임.

84) 리부트때도 모든 스킨이 굿밤이 있는 것은 아니었음. 쿨밤과 관련한 정책은 아케이드를 따라가고있음.

85) 검은 화면은 서버와 관련된 증상, 서버 증설 작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개선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음.

86) EX 난이도는 계획에 없음.

87) 로딩 아이콘은 추가 가능한지 여부 확인해보고 판단해보겠음.

88) 이지투캐치등의 추가모드는 아직 계획이 없음.

89) 우선 기어를 새로 만들어야하는 모드는 절대적으로 부정적

90) 노트음과 배경음 조절이 가능한지는 프로그램쪽에 의견을 전달하겠음

 

관련 정보가 굉장히 많고 나온지 얼마 안된 게임이라 정식 런칭까지 아주 피를 토하며 개발에 임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재밌게 잘 즐기고 있는데, 전용 컨트롤러 한 번 만들어보고싶기도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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