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장애, 티스토리 오류로 보는 유입자 수의 변화

작년에 카카오가 다음까지 먹어버리면서
기존 서비스 하던 티스토리까지 먹은 후,

성인물의 규제는 더욱 강해졌으며,
네이버 검색에도 악영향.. 검색이 안됨.

그나마 구글 검색이 희망이었는데..
주말에 있었던 카카오 장애 덕분에

아주 그냥 대환장 파티였습니다.
간단하게 제 블로그 유입수를 보자면,


보통 평소에 제 블로그 방문 유입자는
2천명대를 유지하는데, 이번엔 좀 튀었네요.

그렇다고해서 광고 수익 더 받지도 않는
그저 그런 취미 블로그라서 수익은 미미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그게 아니었습니다.
다음 날 주말에 있었던 카카오 장애 덕분에..


와.. 유입자수가 1/10 토막 나버리는 사태가 발생.
당연히 광고 수입으로 취미 블로그 하는 제게
크나큰 상처(?)가 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제가 글을 많이 올리지만,
이곳은 정말 덕후 아니면 오질 않는 공간이라
사실상 수입은 한 달에 10 만원 수준이에요..ㅎㅎ

근데.. 그마저도..어흑..


티스토리 접속이 계속 안되고,
지금도 오류가 불을 뿜고 있어서

글을 올리면 계속 사진이 사라지는
버그가 사라지지 않는 한,

당분간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 못 할 수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참고로 티스토리는 제가 이미 써놓은
수많은 포스팅을 예약제로 보내는 방식입니다.

일주일 전에 한주간의 글들을
전부 시간마다 올라가는 거죠.

그나마 지금 글이 올라가는 것은
기존에 제가 쓴 예약 글이 남아서 그런건데

오류가 빨리 고쳐지지 않으면
흠... 이거 심각한 수준이라고 밖에...ㅠ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