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세이노의 가르침 이란 책이 있다.
어느 유튜버가 알려준 책이었고,

우선 맛보기로 책 읽어주는 영상 보다가
참으로 대단하단 생각을 하게 되었다.

와.. 이런 삶도 있구나.
삼라만상을 모두 겪고 느낀 사람.
새삼 대단하다고 느낀다.

나는 무언가?
스스로 내 삶을 정의 할 수 있는가.

지난 시간이 아깝다고 생각하지만,
그렇다고 시간을 되돌릴 순 없다.

앞으로 내가 어떻게 생각하고 실행에 옮기냐에 따라
미래의 나는 바뀔 수 있다.


안가는 커피숍도 와서 책도 읽어보고,
이렇게 글도 쓴다. 물론 폰으로.

앞으로 내가 어떤 방식으로 삶이 바뀔지 모르겠지만,
지난 삶과는 다른.. 좀 더 치열한 삶을 기대한다.

열심히 돈도 벌고 경제적 자유도 이루고,
하고싶은 일만 하는 날이 오도록

늘 자아성찰하며 조금씩이라도 나은 모습이 되기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

달라지고싶다. 과거의 나를 부정하지 않지만,
너무 간절하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