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2016년 상반기 20대 핫 키워드 Top 10

 

20대는 기업에게 마케팅 1순위 대상입니다. 이들의 입소문으로 여러 제품들이 나왔다 사라지니까요.

자 그럼 지금부터 2016년 상반기 20대 핫 키워드를 소개합니다.

 

 

 

 

 

1. 아날로그

 

새로운 디지털 매체 사용을 주도하는 20대에게 생소한 아날로그 바람이 불기 시작했습니다.

캘리그라피, diy 열풍이 계속 되고있고, 스스로의 성취감에 빠지기도 합니다.

 

 

 

 

 

비밀의 정원은 11주간 베스트 1위로 링크, 현재 컬러링북의 인기는 스크래치 라이팅북이 이어받고 있습니다.

 

 

 

 

 

 

2. 페이크슈머.

 

가짜와 소비의 합성어로써 20대에게 그 제품이 진짜인지 가짜인지 중요한 게 아니고

그들에게 정말 가치있는 재화인지가 구입의 기준이 됩니다.

 

 

 

 

 

 

당연히 브랜드의 가치보다 가성비가 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3. 셀프 미디어.

 

20대들 사이에서 유투버, BJ 인기는 실로 엄청납니다. 지금은 20대 스스로 매체를 만들어 스스로 PR하는 시기입니다.

 

 

 

 

 

 

 

 

특히 아프리카 TV 가 덕분에 엄청나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4. 관태기

 

스마트폰 사용이 잦아짐에 따라 점점 가벼운 인간관계를 맺고 유지하는 것에 대해 거부감을 넘어 권태로움까지 느낍니다.

그들 스스로 아웃사이더를 자청 하는 것이죠.

 

 

 

 

 

 

 

 

그들은 지금 음식 배달 대행 서버스 등의 주요 고객층입니다.

 

 

 

 

 

글 작성 : 2016.06.01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