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게임큐브 하드로더 가격, 발매일 GC Loader PNP

새상 참 오래 살고 볼 일입니다. 그동안 닌텐도 게임큐브는 독자적인 광매체 미니dvd 채용에다가, 다른 경쟁 기기보다 덜 팔리다보니 인기가 떨어지는 편이라 하드로더에 대한 연구가 덜 한 편이었습니다.

동시대기인 플스2는 이미 하드로더가 나왔고, 게임큐브는 바이퍼큐브라는 dvd 복사를 이용한 케이스라던가, 칩을 다는 형태의 제논 큐브, 그리고 가장 최근에 나온 SD2SP2 까지.

사실 굉장히 번거로운 제품만이 게임큐브 하드로더 주변기기로 성장해왔습니다만, 이번엔 중궈들이 해냈습니다.

gc loader

기판 이름은 gc loader 이고 몇 일 전 프리오더가 끝난 제품입니다. 국내에서도 많은 레트로 게이머들이 이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90 달러. 초기 프리오더 제품은 900 개를 만들었는데, 전세계 사람들이 사다보니 순삭되었다고 하네요.

일반적으로 다른 콘솔들 하드로더치고는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일례로 메가cd 하드로더나 pc엔진의 로더는 40만원대입니다.

무엇보다 대단한 것이 딱히 납땜이 필요한 것이 아니고 단순히 본체를 분해한 후 그냥 끼워맞추면 되는 간단한 형태가 되었습니다.

닌텐도 전용 특수 드라이버

 판매처는 미국, 그리고 유럽으로 나뉘는데 미국만 소개 하겠습니다. 미국이 좀 더 싸기도 합니다.

https://shop.dansprojects.com/gc-loader-pnp.html

2차 프리오더가 후에 진행될텐데, 현재 중국발 코로나19 때문에 발매 기간이 더 늘어날 전망입니다. 사고싶다 ㅎ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