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구글서치콘솔 등록하는법 간단정리

티스토리 하는 분들 대다수는 자신의 블로그 노출을 위해 기본적으로 해야될 사항에 대해 잘 아는 분들이라고 생각한다. 네이버와 다르게 티스토리는 확실히 그만의 매력이 충분하고 그에 따르는 댓가가 있기에 도전 할만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포털 검색을 통해 자신의 블로그 글들이 잘 노출이 되고 있는지에 대해 공부할 필요가 있다.



본인 역시도 배워가는 입장으로 티스토리를 구글 서치콘솔에 등록하는법에 대해 잠깐 포스팅을 해보고자한다. 특별히 어려운 부분은 없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티스토리 하는 분들은 기본적인 정보는 보유한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다만 하도 오랫동안 안해서 헷갈릴 수 있는 부분을 참고 하면 좋을 듯 하다.







구글 서치콘솔 주소는 아래와 같다.

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home?hl=ko



어차피 구글에 가입되어있을테니 자동 로그인이 되어있지 않을까 생각이 되지만, 암튼 간단하게 내가 한 방법을 천천히 써본다. 속성 추가를 누르고 본인이 원하는 웹사이트(블로그) 주소를 작성하고 추가 버튼을 누른다.




위의 사이트가 현재 지금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인데, 추가를 해도 소유자가 누군지 모른다고 확인안됨이 뜨는 것을 볼 수 있다. 속성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하는 방법에 대해 2가지가 나온다. 권장방법의 경우엔 실제로 사이트를 운영하는 분들에게나 해당되는 사항이므로 티스토리 하는 분들에겐 해당사항이 없다.







대체방법을 클릭하여 본인의 html 태그쪽에 메타태그를 추가하는 방법이 있다. 이게 가장 쉬운 방법이다. 아래 사진을 보자. 일단 나도 처음에 몰라서 권장방법으로 했더니 안통하더라...ㅜ,.ㅜ 티스토리는 해당사항 없음.





티스토리 관리자 계정으로 들어가 html 을 수정해준다.




위의 사진처럼 <head> 밑에 복사한 메타태크를 넣어주면 성공이다. 그리고 다시 구글 서치콘솔에 들어가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문구가 뜬다.



정확한 건 아니겠지만, 앞으로 구글 유입이 더 많아지진 않을까라는 기대를 하며.. 티스토리 화이팅.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