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박스원을 만든 마이크로소프트는 콘솔과 pc 와의 경계를 허물기 위해 이러한 양동 작전을 펼치는 애니웨어 라는 프로그램을 내놓았습니다.
플레이 애니웨어 라는 말은 게임 하나만 사면, 콘솔과 pc 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는 뜻이죠.
물론 다 되는 건 아니고, 최근 발매된 게임이나 다운로드로 구매한 분들만 사용 가능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모니터인 삼성 c49hg90 에 어떻게 출력이 되는지 궁금했습니다.
윈도우 10 쓰는 분들이라면 엑스박스원 플레이 애니웨어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포르자 호라이즌3 가 pc 에서 해상도를 조정할 수 있을까? 란 의문에서 출발을 했지만 결국 안되는군요.
원해상도인 1980 x 1080 으로만 작동을 합니다.
포르자 호라이즌3 가 모니터 화면을 꽉채워주는 모습을 기대했는데 아쉽게 되었습니다.
아마 늦게 출시가 되어서 그런 거 같은데 말이죠.
제 모니터는 삼성 c49hg90 이라는 49인치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입니다.
해상도가 3840 x 1080 이라 좀 변태같은 해상도이지요.
포르자 호라이즌4 에서는 꽉 찬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은데, 실제로 해보진 못해서 모르겠습니다.
게임패스로 pc 에 연결하니 안되더라고요. 무조건 구매를 해야 플레이 가능했습니다.
그래픽카드는 gtx 970 입니다. 무난하게 돌아가는 모습입니다.
게임패드는 엑스박스 360 패드로 사용을 했습니다.
역시 삼성 c49hg90 에는 꽉 찬 화면이 안나오는 모습이네요.
하지만 엑스박스원 플레이 애니웨어를 통해 pc 에 출력되는 모습을 보니 마소가 얼마나 자사의 윈도우 스토어를 스팀화 시키고싶은지의 열망을 알게 되었다고 해야하나..
아무튼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삼성 c49hg90 모니터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