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전략 삼국지 60권 요코하마 미쓰테루 구판 대현출판사 작품
- 몰아서 보기/뽐뿌, 개봉기
- 2018. 11. 3.
우연찮게 지인집에 놀러갔더니 추억의 대현출판사의 만화 전략 삼국지의 모습이 보입니다.
초딩 때부터 얼마나 재밌게 읽었던지 대현 출판사 구판이 눈에 띄네요.
지금은 현재 ak 출판사에서 재계약을 해서 애장판 만화 삼국지가 나왔지만,
역시 삼국지는 만화 전략 삼국지 요코하마 미쓰테루 구판이 최고죠.
<만화 전략 삼국지 표지>
추억의 만화 전략 삼국지.
사실 이거보다 더 구판인 갱지로 만든 것도 있는데, 이건 나중에 나온 깨끗한 판본이죠.
이걸 다 기억하고 있습니다 제가..ㅎㅎ
요코하마 미쓰테루는 현재 한국에 정식으로 출판된 고전 만화들 특히 지금 소개하는 삼국지, 초한지, 도요토미히데요시, 도쿠가와이에야스 등 많은 작품들이 출판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만화 전략 삼국지 광고를 초딩 신문광고에서 많이 봤는데, 이제는 그것도 추억이네요. 20년도 더된 추억입니다.
어릴적엔 정말 사고싶었던 책인데, 너무 비싸고.. 또 60권짜리라..ㅜㅜ
대현 출판사가 아직 남아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구판 만화 전략 삼국지는 진짜 추억 많은 만화입니다.
전 현재 ak 판 만화 삼국지를 갖고있지만, 이것도 나름 추억이 있어서인지 그냥 보기만 해도 흐뭇 합니다.
<만화 전략 삼국지 60권의 위엄>
요코하마 미쓰테루는 정말 거장입니다. 소년만화로 시작해서 소설 원작의 작품들을 많이 썼죠.
이 작품 외에도 징기스칸, 도요토미 히데요시, 오다 노부나가, 도쿠가와 이에야스, 항우와 유방 등의 작품들이죠.
엄청 많습니다. 이 작가분은 아마 병으로 돌아가신것이 아니고 사고로 돌아가신 것으로 기억하네요.
암튼 오랜만에 봐서 기분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