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타리 버섯 효능과 보관방법 총정리

느타리 버섯은 가격도 저렴해서 국민 버섯으로 불릴만큼 식재료에 많이 이용하는 재료입니다. 오늘은 느타리 버섯의 효능과 보관방법에 대해 총정리를 해보고자 합니다.

느타리 버섯은 우리 몸의 대장 안에 있는 콜레스트롤 등 지방의 흡수를 방해하는 물질이 들어있어 현대인의 주적!!! 비만을 예방하는데 톡톡한 공을 세운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가을철에 우리나라 전역에 분포하며 자라는데, 생명력이 질겨 수확에는 큰 어려움이 없을 정도로 잘 자라는 편에 속합니다.





 

느타리 버섯의 효능은 다이어트 식단에 굉장히 좋습니다. 칼로리가 굉장히 낮고, 섬유소와 수분이 많이 함유가 되어서 먹을 때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해줘, 비만 또는 다이어트 할 때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느타리 버섯 안에 들어있는 식이 섬유소가 특히 혈액에 있는 콜레스트롤 수치를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어서 건강이 안좋은 분들에겐 더할 나위없이 좋은 식재료로 쓰이기도 합니다. 또한 변비와 뇌졸증 예방에 좋고, 나트륨 배설 및 항암 효과에도 좋다고 하니 이렇게 좋은 식재료가 또 있을까 싶습니다.






 

느타리 버섯의 영양 성분도 잠깐 알고 갑시다. 영양성분 100g 기준으로 작성된 표를 보시면 버섯에 어떤 성분이 들어있는지 짐작이 가시겠죠? 아까 언급한데로 콜레스테롤이 0.0 완전 제로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구매할 때마다 버섯의 양이 많다보니, 보관방법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으실텐데요, 다음은 느타리 버섯의 보관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느타리 버섯, 손쉽게 보관하는 법.

 

1. 느타리 버섯을 먹기 좋고 잘라서 손질한다음 흐르는 물에 씻어둔다.

2. 준비해논 냄비물에 소금을 한스푼 넣어주고 물을 끓인다.

3. 1번에서 준비했던 느타리 버섯은 넣고 살짝 데쳐주는 기분으로 끓여준다.

4. 바로 찬물에 씻어주고 물기를 제거한 후, 비닐팩에 넣어 냉동고에 보관합니다.


 
 
어때요 참 쉽죠? 냉동 보관된 느타리 버섯의 보관 기일은 약 2달 정도 된다고하니 불편함 없이 오래도록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생겨났을 겁니다.

 

이상으로 느타리 버섯 효능과 보관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현재 비만이나 성인병, 다이어트를 계획하신 분이라면 식재료로 느타리 버섯을 사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구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