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박스원 하위호환 블루드래곤 한글판 설치 및 플레이 후기

하위호환 블루드래곤 한글판

엑스박스원에서 하위호환이라는 걸출한 시스템을 만들어놔서 엑스박스 360 패키지 게임들을 갖고있다면, 엑스박스원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물론 하위호환이 되는 게임만 가능하다는 사실은 잘 아시겠지요. 엑스박스 360 초창기 게임인 사카구치 히로노부가 프로듀스한 블루드래곤 역시 하위호환이 됩니다.

아래 포스팅은 패키지 모습입니다.

2018/11/18 - [게임생활/엑스박스원,360] - 엑스박스 360 한글판 블루 드래곤 오픈기

<엑스박스 360 블루드래곤>

현재 블루드래곤 다운로드는 한국판이 없다. 더 정확히 말하자면, 영문판이 한국 스토어에 들어가 있습니다. 그래서 다운로드로 구매를 한들 한국어로 플레이 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변칙적으로 한글 패키지를 먼저 본체에 깔아놓고 다운로드로 구매하면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엑박원의 경우엔 360 게임들은 풀게임을 다운받고 cd 로 인증받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죠.

<블루드래곤 설치 오류>

게임 설치를 위해 엑스박스x 에 넣어보니 위와 같은 오류 문구가 뜨더군요. 계속 해봐도 이상하게 설치가 안되서 미치고 환장하는줄.. 이게 무슨..-_-;;

<엑스박스원 시스템 설정>

알고보니 본인의 엑스박스원의 설정-시스템에서 위치를 미국으로 잡아서 생긴 일이었습니다. 360 한국판 게임을 설치하다보니 당연하게도 지역 락 설정이 되어서 미국 기기로 인식을 해서, 한국판을 돌릴 수 없었던 것.


엑스박스원 시스템 언어와 위치에서 반드시 한국으로 돌려놓고 설치를 진행해야합니다. 안그럼 설치 자체가 안됩니다...제길.. 왜..-_-;; 이따구냐. 확실히 엑원의 지역계정 없앤 건 신의 한수더라는.

블루드래곤 설치용량은 약 19gb. 

한글판 다운로드를 해놨음 좋았을건데, 미친 마소는 일도 안하고 말이야. 존재하는 한글판을 올리지 않고 스토어에 영문판을 올려 유저들이 몇 년째 항의를 해봐도 소용이 없었습니다. 벌써 1년이 넘어가는데 고칠 생각이 없는듯.

이러니 국내에서 엑원이 인기가 없지.

<다운로드 구매를 하지 않은 경우>

아, 그리고 엑박까페에서 누군가 패키지 설치하고 cd 를 빼놓고 해도 게임이 된다는 카더라 통신이 있어서 직접 해봤는데, 무슨.. 말도 안됩니다. 반드시 패키지 설치를 하고 cd 를 넣어야 플레이가 됩니다. 서두에서 밝혔지만, 풀게임이 인스톨 되지만, cd 에서 인증을 하고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cd 도 처음 시작할 때 돌고 그다음부터는 돌지 않습니다.


위의 문구처럼 게임 플레이 자체가 안되는 결과가 발생을 하죠. 반드시 cd 가 콘솔에 있는 상태에서만 가능. 단, 다운로드 구매 이력이 있으면 됩니다.

<블루드래곤은 음성까지 한글화>

엑스박스 360 블루드래곤 한글판을 엑스박스x 에서 플레이 하게 될 줄이야. 아는지 모르겠지만, 초창기 엑박360 에 발매된 블루드래곤은 공격적 마케팅으로 무려 한국어 음성도 수록.

이 때까지만 해도 플스3 랑 비등한 위치였고, 기종싸움이 활발했는데, 지금은 뭐 잘 알다시피 플스4 의 대승이라 엑박원 유저는 보기도 힘들정도..-_-;; 사실상 그나마 똥꼬쇼를 해서 지금의 위치까지 온 것이 아닐까 합니다. 

<한글화의 위엄>

결론을 내립니다. 엑스박스원에서 다운로드로 블루드래곤을 한글판으로 즐기고싶다면 아래와 같은 진행방향을 잡아야 한다.

1. 한글판 패키지 구매. -> 2. 엑스박스원에 패키지 설치. -> 3. 블루드래곤 DL 판 구매.

이렇게 해놓으면 다운로드로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솔직히 360 초창기 시절에 이 게임을 구매하고 맨 날 이것도 초반만 하고 항상 포기하고 넘겼는데, 이번에는 진득하니 시간내서 플레이를 해봐야겠습니다.^^

블루드래곤 관련 포스팅.

2018/11/20 - [게임생활/엑스박스원,360] - 엑스박스원 블루드래곤 하위호환 다운로드 최저가 구매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