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단가 CPC 차이나는 근본적인 이유 실제후기

애드센스 광고단가 CPC 차이이나는 근본적 이유


티스토리를 사용하는 많은 유저는 사실 구글 애드센스를 달고자 하는 사람들이 대다수이기 때문에 사용을한다.

잘 알겠지만, 네이버는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 할 수 없고, 자사의 애드포스트를 사용한다.

애드센스 광고단가의 뜻인 CPC 는 광고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는 것을 확인 가능하다.



구글 애드센스 CPC 의 뜻은 클릭당 비용을 뜻한다.

본인의 광고가 클릭률은 좋지만, 수입감소가 지속된다면 문제해결을 위해 몇가지 생각을 해봐야 한다.


1. 수입 감소의 원인 찾기

가장 선행되어야 할 사항은 광고단가가 왜 떨어졌는지에 대한 측정항목을 찾아보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여러 요소가 cpc 수익 결정에 영향을 미치지만, 페이지 조회수, CTR, 페이지 RPM 등의 측정항목이 중요하다.

CTR 이나 페이지 RPM 은 최적화 되지않은 사이트 디자인, 또는 부적합한 타겟팅으로 CTR 이 감소되니 이점은 꼭 생각을 해봐야 한다.




2. 애드센스 광고단가 일별 보기 보고서

구글 애드센스에서 가장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보고서는 전체계정 일별보기 보고서이다.

이 보고서를 보고 패턴과 추세를 확인하고 본인이 분석을 할 수 있다.


<애드센스 광고단가 실제후기>


본인의 애드센스 광고단가 사진이 바로 위의 것이다.

2개의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클릭수는 크게 차이가 나지만 예상수입이 거의 비슷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여러 사이트를 둘러보면 잘 알겠지만, 애드센스 광고 송출은 본인이 어떤 글을 쓰느냐에 따라 광고 송출이 달라지고 단가 역시 달라진다.




때분에 블로그를 관리하는 분들은 어떤 글을 써야할지 깊은 고민도 해보고 광고단가 높은 게 어떤 것이 있을까에 대한 성찰이 필요하다.

일반적인 애드센스 공부하는 사람들이 글쓰는 것을 보면, 광고단가가 낮은 포스팅은 잡다 연예계 소식이 제일 짠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단가가 높은 것은 보험쪽, 금융쪽이 높다. 하지만, 명심해야 할 사항이 있다.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남발하면 블로그는 타켓 대상이 되고 저품질에 빠질 수 있다는 생각을 늘 염두해둬야 한다.

본인 역시 이 점에 대해 항상 생각하고 블로그를 운영도 하면서 수익이 극대화 되는 방법을 찾고있다.

하지만, 블로그 포스팅에 왕도는 없다. 꾸준히 열심히 하는 것이 최고의 지름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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