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진경 나이, 키, 학력, 결혼, 마스터, 하나뿐인내편 총정리

배우 진경 나이, 키, 학력, 마스터, 결혼, 하나뿐인내편, 넝쿨째들어온당신


배우 진경은 2016 년 영화 마스터 에서 강렬한 연기를 선보였던 엄마 캐릭터에서 크게 인지도가 상승하였다. 

현재는 kbs 하나뿐인내편 에서 사랑에 죽고 못사는 나홍주 역활을 맡아 강수일(최수종) 과의 알콩달콩 사랑 모습에 시청자의 사랑을 받고있다.


<배우 진경 나이, 키, 학력>


배우 진경 학력

대원외국어고등학교 스페인어과 -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 한국예술종합학교 대학원 연극원 연기과

배우 진경의 경우에는 애초부터 공부를 굉장히 잘했던 수재였다. 후에 알려진 사실인데, 대원외고 입학 차석 즉 2등으로 입학했다고 전해진다. 이후 연극에 빠져 한국의 명문 연기 대학교인 한예대에 입학해서 대학원까지 졸업하게 된다.

연극배우로 오랫동안 활동을 했는데, 신인 연기자들의 선생님으로도 굉장히 유명했다.

최진혁, 한채아, 서영희 인기 배우들의 연기 선생님이었다고 한다. 이후 최진혁을 드라마 구가의 서 에서 연기자로 만났을 때 너무 뿌듯하고 기뻤다고 전한다.




배우 진경 데뷔

1998 년 연극 어사 박문수 라는 작품으로 처음 데뷔를 했다. 

데뷔한지 올해 20년차 배우이지만, 주로 연극 무대에서 활약한 이유를 밝히기도 했는데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캐릭터 배역을 찾는 것이 어려워서 계속 고사했다고 전해진다.

연극무대에서는 잔뼈가 굵은 진경이었지만, 인지도는 매우 낮은 상황이었는데 이후 2012 년 kbs 주말 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 에서의 민지영 역활로 드디어 무명생활에서 벗어나기 시작했다.

인기를 바탕으로 2013 년 영화 감시자들을 통해 점점 주목받기 시작했다.


배우 진경 나이, 가족관계, 결혼

1972 년 3월 27일생. 경상도 창원 출신. 부모님, 위로 언니가 있다.

올해 진경 나이가 47 살이다. 진경 나이로 보건데 결혼을 했을거라 짐작 할 수 있는데, 실은 아직 미혼이다.

눈이 높은 건 아닌데, 이상하게 본인에게 맞는 짝이 없어 아쉽다는 인터뷰를 한 적이 있다.




배우 진경 필모그라피

2012 년 이후의 진경 프로필은 화려하다 대흥행한 2012년 넝쿨째 굴러온 당신, 2013 년 감시자들, 이 후 sbs 괜찮아 사랑이야에서 성동일과 이혼한 부부를 연기했고.

sbs 피노키오 에서 악역 송차옥으로 박신혜와 대립각을 세우는 연기를 펼쳤다.

2015 년 영화 암살, 그리고 베테랑에 출연해 천만 관객 돌파한 영화 2편에 연달아 나오는 쾌거를 올린다. 이른바 쌍천만 배우라고 불리운다.

현재 예수정, 라미란과 더불어 여배우 누적 관객수 역대 3위에 랭크되어있다.


배우 진경 키, 혈액형

166 cm , o 형

마른 체격이며 의외로 나이대를 감안하면 큰 키를 자랑한다. 주로 오피스룩 스타일의 옷을 입는 캐릭터를 많이 맡아서 다양한 패션을 보여준 캐릭터는 적은 편.

실제로 성격도 불의에 굴하지 않는 강인한 여성 스타일이다.


배우 진경 영화 마스터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의 최대 수혜자라고 평가할 정도로 마침 이 사건이랑 맞물려 영화 마스터가 크게 흥행을 했다. 진경은 김엄마 역활을 맡아 건국이래 최대의 게이트 라는 홍보 프라이즈를 걸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배우 진경 하나뿐인 내편

40대 초중반의 여성으로 나홍실의 늦둥이 여동생인 나홍주 역활.

사별한 남편을 그리워하다 우연히 강수일(최수종)을 만나 사랑에 빠지는 갑부로 출연.


배우 진경 소속사

스타빌리지 엔터테인먼트

소속배우로는 강신일, 오달수, 조희봉, 정석용, 김홍파, 등이 소속, 연극 출신 배우들이 대거 포함 되어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