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기, 황기차 효능이 암에 효과적인 이유

황기, 황기차 효능


삼계탕과 같은 보양식에 주로 한꺼번에 넣어먹는 친숙한 황기는 물에 넣어 끓여먹는 형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중국에서는 황기를 주사제로서 활용중이며 삼칠, 황기주사를 2형 당뇨병 치료에 응용하는 중입니다.

면역력과 강장제의 효능으로 소비가 증가되어 자연산보다는 최근엔 상업적 재배를 통해 공급되고 있습니다.



황기

황기차의 주성분은 황기라는 식물로 우리나라 북부 깊은 산, 양지 바른곳, 활엽수 지대, 산기슭에서 자라며 예로부터 생약으로 널리 이용되어왔습니다.

콩과에 속하는 식물로 한의학에서 많이 사용되는 본초입니다. 

전통적인 한의학에서는 황기가 주로 사용되는 질환에는 만성피로, 식욕상실, 상처회복, 빈혈, 알레르기, 발열, 자궁출혈, 등이 있습니다.



황기의 항암작용 요소

SOD(슈퍼옥사이드 디스무타아제 : 간과 혈액 속에 있는 생리활성 요소) 유사물질, 셀레늄, 비타민 E

이러한 성분들이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물질입니다.


황기차는 활성산소의 해로부터 신체보호 

대체의학 연구자인 앤ㄷ류 와일은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는 황기를 적극 권장하면서 '황기차는 한방에서 가장 중요시하는 기를 강화해서 면역작용을 향상시키는 차라고 언급했습니다.


<황기차 효능과 효과>

황기차 섭취방법, 황기 먹는법.

보통의 경우 황기는 보양음식과 함께 끓여서 먹는 방법이 대다수입니다.

황기는 앞 서 언급한대로 자연산 보다 상업적으로 재배한 제품들이 대다수 유통이 됩니다. 

실제로 황기를 구매하면 보관은 실온 18~22도 사이에서 보관을 하며 보관일은 3개월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황기차 효능을 제대로 느끼기 위해 흐르는 물에 이물질을 깨끗이 씻어 가지를 잘 정리하다가 필요할 때마다 꺼내서 차로서 물에 넣어 끓이면됩니다.

보통의 경우 물 2리터에 황기 30g 정도 넣어주고 사용하면 되고, 기호에 따라서 진하게 먹거나 연하게 마시면 됩니다.

집에 약탕기가 있으면 더 편리하게 먹겠지만, 없으면 주전자 또는 냄비에 넣고 끓여서 이물질 제거하고 황기차를 섭취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