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동 미스사이공 베트남 쌀국수 메뉴, 가격 후기

베트남 쌀국수 미스사이공

아는 분이 오류동에서 근무를 하다보니 자연스레 가끔씩 오류동에서 점심식사를 합니다. 근처에서 간단히 먹고자 주변을 보니 딱히 생각나는 메뉴가 없어서, 오랜만에 베트남 쌀국수로 유명한 미스사이공 체인점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저는 미스사이공이라는 곳을 처음 가보는데, 가격구성에서 솔직히 조금 놀랐습니다. 기본 메인메뉴가 무려 3900 원이라고 적혀있어서였습니다.

<미스사이공 오류동점 내부>

동명의 미스사이공이라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뮤지컬이 있는데, 이 음식점은 그것과는 상관이 없지만 네이밍센스는 기가막히다고 생각했습니다. 테이블이 굉장히 많은 편인데, 제가 간 점심시간즈음에는 사람이 꽉차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회전률이 굉장합니다. 

미스사이공은 컵밥으로 유명한 노량진에서 노점으로 출발한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입니다. 쌀국수, 분짜, 볶음밥이 주메뉴인데 노량진 출신이라 그런지 가격은 매우 저렴해 보입니다. 




미스사이공 메뉴들의 가격이 싼 이유는 바로 모든 메뉴의 셀프화 전략입니다.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주문기에 주문하고 본인이 직접 가져가 먹고 치우는 방식입니다. 매장이 이렇게 큰데 3명이서 모든 것을 커버하는 것도 바로 이러한 이유였네요.

신기했던건, 주방에 일하는 분들이 전부 베트남인으로 구성되었다는 것. 같이간 지인분 왈, 다른 매장도 베트남인이 꼭 1명 이상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맛을 제대로 잡았나 라는 생각과 기대감이 커졌지요.

<미스사이공 메뉴, 가격>

요즘같이 경기가 어려운 시기에 메인과 대다수의 음식이 3900 원이라는 점은 한끼 식사 가격으로 훌륭해 보입니다. 남성분들은 2명이서 거의 3개정도 시켜서 함께 먹는 모습이 자주 목격됩니다.

가격적인 메리트가 있다보니 여기는 주 타깃이 전연령이더군요. 학생들, 주변 직장인 할 것 없이 다 보입니다.

미스사이공 베트남 쌀국수 메뉴, 가격 후기

솔직히 평가한다면 보통수준. 그냥, 이런맛이 바로 베트남 쌀국수이다. 라는 정도랄까.7~8천원짜리 이상의 쌀국수집과 비교를 자연스레 하다보니 국물의 깊은맛은 별로 없구나란 생각이 들긴합니다.  이번에 처음 먹어보긴 했지만, 그래도 다시 가서 다른 메뉴를 또 먹어보고싶긴 하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