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이지마 마리 근황, 마크로스 주제곡 라이브 영상 飯島真理

이이지마 마리와 마크로스 飯島真理 

일본의 오타쿠 문화를 만들었던 전설의 작품 마크로스 극장판 주제곡을 부른 이이지마 마리. 飯島真理 제가 마크로스 세대라고 말하기엔 좀 어려운 것이 꽤나 오래전 발매된 80년대 초반 애니이고, 제가 마크로스의 존재를 처음 알게된 것이 그로부터 10년 후인 90년대 초반 국내에 불법으로 발매된 화보집을 통해 알게되었으니... 뭐 30대 후반~40대 초반분들도 다 이러하겠죠. 

<린 민메이>

마크로스 주제곡인 '사랑, 기억하고 있습니까' 를 오랜만에 들으며 가수가 누구일까 검색을 해봤습니다. 사실 가수라는 사실을 자각을 못해서 지금까지 몰랐던 것이겠죠. 알고보니 일본 아이돌 출신 '이이지마 마리'였습니다. 1963 년생이니 지금은 60대 아줌마가 되버렸네요.

당시에 너무 많은 인기를 끌었던 마크로스와 그 주제곡은 이제 막 시작하는 신인가수에게는 꽤나 버거운 타이틀이었나봅니다. 20대 초반의 이이자와에겐 기억하고싶지 않을정도로 고정된 이미지가 박혀버린 것이니까요. 나름대로의 싱어송 라이터였지만, 마크로스의 후광에 빛을 가려져 버렸습니다. 

결국 크나 큰 성공은 못하고 가수 활동을 끝내고 미국으로 건너가는데, 현지에서 마크로스 팬들이 본인을 기억해주니 크나 큰 감동을 받았답니다. 후에는 꾸준히 노래에 대한 감사를 계속 하게 되었다는군요. 아래는 그 당시 실제로 불렀던 마크로스 주제곡 라이브입니다.

이이지마 마리의 라이브 실력은 솔직히 크게 좋진 않네요. 실력도 그렇고. 그러나 음색은 깡패입니다. 그래서 그런가 자꾸 듣게 되는군요. 마크로스 시리즈는 지금도 계속되는 현역 애니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만큼 마크로스가 일본인들에게 준 충격의 스토리와 비주얼은 지금봐도 전설이지요. 

전설적인 린 민메이의 노래를 한 번 들어보시죠.

그리고 마지막 서비스는 '사랑, 기억하고 있습니까' 명장면중에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