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뷰3 마메드로이드 후기
역사상 스마트폰으로 4:3 비율로 출시한 기기는 LG 에서 출시한 뷰 시리즈밖에 없습니다. 물론 이제와서 뷰 시리즈를 찾는 것도 웃기긴 하지만, 한 때는 시대를 풍미한 프리미엄 폰이었습니다.
손연재가 광고를 해서 손연재폰 이라고 많이 불렸죠. 첫 출시가 2012 년이었고 마지막 버전인 뷰3 는 2013 년 9월에 정식발매가 되었습니다.
무려 7년전에 첫 제품이 출시된 뷰1, 뷰2는 지금에 와서 뷰2 이하 제품들은 사실상 사용하기 무리가 있을 정도로 사양이 굉장히 낮은 편입니다. 뷰3 정도는 사용을 해야 실사용에도 무리가 없어요. 하지만 안드로이드용 마메를 플레이 하기엔 1,2 는 원활한 편입니다.
뷰3 구매에 앞 서, 개인적으로는 뷰3 의 민트색상이 이뻐서 무조건 이 제품으로 구매를 하고싶었지만, 매물이 전멸상태라 흰색으로 결국 구매를 했습니다. 지금도 조금은 아쉽긴 합니다.
중고제품인 뷰3 는 받자마자 바로 공장 초기화 하고 업데이트를 해줬습니다.
엑스박스원 3세대 제품들은 블루투스를 지원합니다. 때문에 뷰3 로의 연결은 간단한 편입니다. 위의 사진과 마찬가지로 자동으로 검색을 해서 엑스박스원 컨트롤러를 연결해줍니다.
MAME4droid 라는 어플을 깔고 게임롬을 넣어주면 게임을 실행 할 수 있다고 많은 블로거나 유튜버들이 작성을 했지만, 저는 사실 mame4droid 를 해도 안되더군요.
그래서 귀찮기도 하고 짜증나서 그냥 위의 중국산 어플을 깔고 게임을 했습니다. 광고를 보고 게임을 하는 방식인데, 1번만 보면 되므로 그냥 이 어플로 게임을 했습니다.
뷰3의 완벽한 4:3 비율의 디스플레이는 마메 오락실 게임을 하기에 딱맞는 휴대폰이었습니다. 휴대성이 굉장히 좋은 편이라 가끔씩 집에서 누워서 플레이 하는데, 이 맛이 의외로 개꿀맛이더라고요.^^ 안드로이드 마메를 하기 위해선 LG 뷰3 손연재폰을 강력 추천하는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