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포스트 본문광고 노출 위치, 설정하는법 총정리

애드포스트 본문광고 노출위치,설정법
지난 3월 27일부터 네이버 쪽에서도 대대적인 변화의 바람이 불었습니다.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네이버 본문에 드디어 광고를 넣는 기능을 만든 것이죠.

그동안 애드센스를 오랫동안 운영한 분들이라면 네이버 애드포스트도 나름 수확이 있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실제 저도 사용을 하고 있지만 그 수익은 미미합니다만, 현재 한국내에서 네이버의 위상을 생각하면 꾸준히 포스팅 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애드포스트는 현재 포스팅 본문에 삽입되는 것을 시범적으로 송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기능은 제한적인데 지금은 포스팅 본문 하단 영역만 가능한 상태입니다. 다만 조만간 업데이트를 통해 본문 상단 중단 하단에 출력이 되도록 바꿀 예정이라고 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본문광고 노출은 현재 3가지 유형으로 출력되고 있습니다. 현 상황을 보면 본문 내용과 하등상관없는 광고가 송출되고 있는데, 이는 아직 광고주가 많지않아서 생긴 일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본문과 녹아드는 광고가 나올 것이라 생각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적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메뉴 글 관리 - 플러그인 연동 관리 - 애드포스트 설정 순으로 들어가면 애드포스트 사용여부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애드포스트 본문 광고 삽입에는 1가지 제한이 있습니다. 기존에 써 왔던 스마트 에디터가 아닌 최신 업데이트 된 에디터를 사용해야지만 광고 송출이 된다는 사실을 꼭 염두하시길 바랍니다. 애써 포스팅을 작성했는데 출력이 안되면 억울할테니 말이죠.

구글 애드센스에 비해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이제 막 걸음마를 배우는 아기 수준이지만, 이것을 바탕으로 또다른 수익 창출 모델이 될 수 있는 가능성이 많기에 본문광고 노출이나 설정법은 미리 미리 알고 대처를 해나가는 것이 수익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