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는 진짜 숫자에 불과할까

현재 내가 일하는 매장에 일하는 애들이 평균나이가 무려 18살이다. 진짜 신기하게도 20명이나 되는 인원중에서 18살짜리 친구들만 있다. 19살도 없고, 20살은 딱 2명임. 이렇다보니 사실 초반 이미지는 그다지 좋지않았다.

열심히 교육하면 그만둘 것 같아 매번 불안했다. 하지만, 그것은 기우에 불과했다. 대다수 아이들은 처음 알바를 시작한 이곳에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고 늘 내가 감동을 받는다. 물론 개중에는 일머리가 없어 곤혹스러운 녀석들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만족할만하다.

겨우 18살인 녀석들이 일단 일을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면 늘 나 역시도 잘해야겠다란 생각이 들고 시너지도 생긴다. 각자 모두들 사정이 있어서 이 매장에 모였고, 돈을 벌어 어느곳에 쓸지 물어보면 정말 제각각이다.

부모님 용돈 드리고싶다란 친구도 있고, 돈 모아 컴퓨터 맞추고싶다란 겜돌이도 있다. 정말 다행인 것은 이 매장을 모두 좋아하고 아껴준다는 사실이다. 모두 열심이다. 물론 나또한 마찬가지.
.
.
.
얼마전에 매장 사진 풀모자이크 처리하고 올렸는데, 우찌 그걸 찾아내서 오늘 매장 찾아온 내 지인. 정말 놀랐다. 광주점부터 해서 내가 어디서 일하는지 엄청 찾아헤맸다고..ㄷㄷ 함부로 글 올리면 이런 사태가 나는구나;;;;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