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증 발급, 인터넷발급, 비용, 기간, 방법 실제 후기

보건증 발급, 인터넷 발급, 비용, 기간, 방법

요식업계에 일하려면 반드시 보건증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회사 다니는 분들은 알 턱이 없겠지. 암튼 가게를 차리고 장사를 하려면 사장이나 직원이나 모두 보건증을 필요로 한다.

보건증 발급 방법은 간단하다. 자기가 살고있는 가까운 보건소에 찾아가 신청만 하면된다. 물론 간단한 2~3가지 검사를 해야한다. 

거의 대부분 보건증 받으려는 사람들은 자영업자이거나 아니면, 그쪽으로 일하는 사람들이 대다수 받는다. 

전국 보건소 공통으로 2018 년 7월 1일부터 보건증 발급 수수료는 3천원이다. 비싸지 않아서 크게 부담되는 수준은 아니다. 그렇다면 보건소에서 받는 검진 항목은 무엇이 있는가?

딱 2가지 항목이다. 하나는 방사선실에 들어가 가슴 촬영을 하고, 그 다음은 세균성이질 확인한다고 본인의 대변을 체크해야 한다. 대변 체크는 면봉으로 간단하게 마무리 할 수 있다.

이게 가장 기분 드러워..-_-

크게 바쁘지 않은 지역이라면 보건소에서 검진을 받고 일주일 이내에 보건증을 받을 수 있다. 보건증을 받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는데, 본인이 직접와서 받는법, 대리수령도 존재한다. 

다만 필요서류에는 위임장, 접수증, 대리인신분증까지 필요하니 귀찮은 부분이 있다.

보건증 발급 수령방법에는 인터넷 발급도 존재한다. 이게 가장 편하지.. 또 갈 필요가 없으니. 


http://www.g-health.kr/portal/index.do

온라인 민원서비스인 지헬스에 들어가 접수번호를 입력하고 출력하면 된다. 본인 공인인증서 또는 본인 휴대폰 번호, 그리고 접수증 번호가 필요하니 이 점 참고 하도록.

 

간단히 보건증 발급 비용 이외에도 보건소에서 하는 비급여 항목(보험적용 안되는 부분)에 대해 살펴보면 아래와 같은 항목들이 있다.

각종 필요한 보건증 항목이나 궁금한 진료가 있다면 추가 돈을 내고 본인이 받으면 된다. 일반적인 병원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확인 가능하니 되도록 보건소를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