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라이브 채팅 하는법, 오배송, 반품처리 해보기
- Figure/Gunpla
- 2019. 7. 12.
아마존 라이브 채팅 하는법, 오배송, 반품처리 하기.
요새 신나게 피규어 덕질을 하고 있는데, 희대의 아마존 배송사고가 났으니.. 실제 경험담을 중심으로 작성 해봅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레드 고블린이 2개가 배송 되었습니다.
각각의 다른 제품이 들어와야 하는데, 망할 어떤 놈이 스파이더맨을 안넣고 레드 고블린을 2개를 넣었어요.
물론 나머지 제품들은 정상적으로 들어왔습니다.
이걸 해결하기 위해서 아마존 라이브 채팅 하는법을 알아야 오배송에 대한 반품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맨 밑에 오른쪽 Help 를 클릭하고 위의 사진처럼 눌러줍니다.
잘못 온 해당 제품을 누르고, 아래의 글을 보고 따라해 줍니다.
위의 사진을 보면 chat 라고 글 써진 게 보이죠. 이게 매일 오전 4시부터 밤 10시까지 합니다. 시간이 안맞으면 잠금 표시 뜨지만, 시간이 맞으면 잠금 표시가 사라집니다.
버튼을 눌러줍니다. 근데, 미국과 달리 한국에서는 밤이죠. 저도 지금 포스팅 하는 새벽에 채팅을 걸었습니다.
바로 채팅을 걸어봅니다.
아래는 실제 채팅원과 상담내용을 그대로 올림.
영어 잘하는 분들은 잘 알겠네요.^^
주문한 오더번호를 입력하고 상담원과 대화 내용.
나 : 물건 6개 시켰는데, 2개가 레드 고블린이야.
동일하다. 스파이더맨이 안왔어.
내 말 이해해?
상담원 : 이런경우 잘못 받은 품목에 대한
반품 라벨을 작성 후 교환을 받게 될 것이다.
나 : 뭔소리야. 나 영어 못해.
상담원 : 내가 반품 라벨 만들어서 물건 줄께.
너한테 정확한 제품 가도록 대체품 만들어줄께.
나 : (상담원이 말한 내용 이해못함.)
내가 찍은 사진 보내줄께. 날 믿어봐.
(이메일 보냄)
집에 프린터기 없어.
인쇄 할 곳 없다고.
(잘못온 물건 다시 아마존으로 배송하라는줄 암.)
나 : 니가 알지 모르겠는데, 이 제품은 6개가 있어야
하나를 만들 수 있는 시크릿 제품이 숨어있어.
나보고 미국에 다시 제품을 보내라고?
나 촌구석에서 사는데, 보내기 힘들어.
상담원 : 엉. 넌 다시 보내야 해. 그리고
스파이더맨 다시 보낼께.
(얘는 이거 환불이라고 생각했나보다.)
나 : 나 힘들어 지금 새벽 3시야.
내가 배송비 내고 보내야 하니?
암튼 알았어. 이메일이나 보내줘.
그건 그렇고 너 BTS 아니?
(갑자기 국뽕.)
상담원 : 암튼 물건 돌려줘.
BTS 몰라.
나 : BTS 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한국 아이돌이야.
(개소리 시전 후)
암튼 이메일이나 빨리 보내줘.
채팅 해줘서 고마워.
상담원 : 나는 그들을 잘 모르지만, 알고싶다.
한국에 대해서도 알고싶다.
나 : 레드 고블린만 보내주면 되는거지?
(이때까지도 이해못함.)
상담원 : 뭔소리? 그건 니가 가지고.
내가 다시 스파이더맨 보낼께.
나 : 엥??
나 : (얼떨떨) 내가 이메일 체크하고 할 일이 뭐야?
상담원 : 할 일 없고, 물건이나 받아라.
2019 년 7월 19일에 도착하도록 할께.
(오늘이 무려 7월 12일)
요렇게 처리가 되었습니다. 애초에 제가 상담원 말뜻을 이해 못했나봐요. 레드 고블린을 하나 보내야 아마존에서 스파이더맨을 보내겠다고 착각을 했음.
그냥 무료로 안 온 물건을 배송해 줍니다.
상담원 연결 종료 후, 몇 분 후 시크릿 주소를 보내줍니다.
아주 그냥 험난했던 아마존 라이브 채팅기입니다. 오배송은 저와 같은 경우로 처리될 듯 하고, 반품처리는 머리가 더 아프니 일단 여기까지만 작성.. 하고자 했으나.
해당 링크에 들어가보니..
흐미.. 진짜 꽁짜로 보내주는구나.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