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시리즈 순서 영화, 책 간단 총정리

판타지 소설하면 떠오르는 대작 소설인 해리포터 시리즈. 영국작가인 jk 롤링이 만든 이 세계관에서 199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무려 20년 가까이 판타지 소설계를 뒤흔든 엄청난 책입니다. 물론 한국에서도 굉장히 많은 사랑을 받았던 책이죠. 오늘은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 및 영화, 책에 대해 간단 총정리를 해봅니다.



해리포터 시리즈를 만든 작가 jk 롤링의 일화를 한 번 보면, 집 자체에 빚더미에 살다 이혼까지 하고, 아이들까지 키우던 시기에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들어보자 해서 탄생한 작품이 바로 해리포터입니다. 만족스러운 이야기를 썼다고 판단한 jk롤링은 출판사에 찾아가 자신의 작품을 출판할 것을 요청했지만, 무려 12번이나 퇴짜먹고 마지막 13번째 출판사에서 거뒀다는 일화가 있습니다.





인생은 한방이라고 누가 그랬나요? 딱 jk 롤링 작가를 보면 그 말이 이해가 갑니다. 정부 보조금을 받고 아이들을 키우는 미혼모가 해리포터 시리즈 출간으로 이렇게까지 성공할줄 본인도 몰랐겠죠.



아래부터는 해리포터시리즈 영화, 책들을 간단히 정리합니다.


시리즈의 첫작품인 마법사의 돌은 2001년에 개봉했습니다 책으로는 2권 완결입니다. 주인공 다니엘 래드클리프의 풋풋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해리포터 마법사의 돌 1년후 세계적으로 흥행 성공으로 바로 다음 작품인 비밀의 방이 개봉 되고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책으로 전 2원 나왔습니다.






비밀의 방 이후 2년후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가 영화로 나왔습니다. 책으로는 총 2권으로 발매가 되었습니다. 이 시기가 해리포터 신드롬 수준이었죠.



아즈카반 이후 1년후, 해리포터와 불의잔이 나왔습니다. 책으로는 총 4권이 발매가 되었습니다. 다른 책보다 요 시기에 책이 많이 나왔었네요.



2년만에 불의잔 후속인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이 나왔습니다. 책으로는 전 5권이 나왔습니다. 이 시기부터 보통 이야기가 4권이상 되는군요. 






불사조 기사단 이후 2년만에 해리포터와 혼혈왕자가 나왔습니다. 감독인 데이빗 예이츠는 불사조 기사단 부터 계속 감독직을 합니다. 책으로는 전 4권입니다.



혼혈왕자 이후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이 나왔습니다. 이건 내용이 많아서 파트1,2 로 나눈 것이 이색적이네요. 감독도 동일합니다.


 

해리포터 시리즈 대미를 장식한 죽음의 성물도 결국 완성이 되어 최고의 흥행성적과 함께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무려 10년간의 대장정이었지요. 책은 총 4권 나왔습니다. 


이후 jk롤링의 제 8편 해리포터 시리즈가 나왔지만, 이건 연극으로 끝냈고, 또 다른 이가 주인공인 스핀오프작 신비한 동물사전도 개봉했습니다. 인기가 굉장히 많은 시리즈이다 보니 영화도 무려 7편이나 개봉을 했네요. 이상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 영화 및 책 간단 총정리를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