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초파리 퇴치법, 트랩 등 싱크대 초파리 없애는법 총정리

올 여름도 유난히 더운 계절이 될 것이라는 기상청 예보가 보입니다. 여름철 음식을 남긴다던가 아님 쓰레기봉투를 제때에 처리를 안하거나, 싱크대에 음식물 쓰레기가 남아있다면 어김없이 초파리가 스물스물 기어나오는데요. 오늘은 여름철 초파리 퇴치법으로 트랩을 설치해 싱크대, 쓰레기봉토에서 나오는 초파리 없애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합니다.



초파리는 파리목 초파리과 곤충을 총칭하는 말고, 약 65종의 종류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를 통틀어 65종 전체를 보통 초파리라고 불리웁니다. 초파리는 전세계 지역에서 활동하는데요, 보통 열대 지역에 많다고 알려져 있지만, 북극쪽 추운 지역에서도 사는 종도 있습니다. 






초파리는 보통 3~11월에 활동을 하는데, 애벌레 환경이 중요하기 때문에 나무의 수액이나 과일줄기 또는 나뭇잎을 먹는 종류나 다른 생물에 기생하며 살기도 하지요. 때문에 우리 주변을 살펴보면 주로 상하거나 썩은 과일에 초파리가 모여있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기본적인 초파리 생태를 알았다면 여름철 초파리 없애는 법을 한 번 생각해 봅니다. 초파리 트랩이라고 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것은 방송에서도 많이 나와서 한 번쯤은 만들어 볼 만합니다. 





일단 초파리 퇴치법은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실제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을 사서 사용을 하면 됩니다. 가성비 좋기로 유명한 다이소 초파리 트랩은 쓸 만 하지요.



가장 간편한 초파리 트랩도 있지만, 가정에서 손쉽게 초파리 없애는법도 있습니다. 용액을 직접 만드는 거죠. 매실 액기스와 물을 섞고, 그 안에 식초를 넣으면 간단하게 용액을 만들 수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블로그>

<출처 네이버 블로그>


초파리 퇴치법 용액을 만든 후, 반을 자른 패트병에 넣고 랩으로 밀봉, 그 후 빨대로 위와 같은 방법으로 설치하면 간단하게 해결이 됩니다. 패트병이 아니더래도 간단히 먹는 1회용 커피잔으로도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설치 장소는 초파리가 자주 나오는 싱크대, 또는 쓰레기봉투 근처에 놓으면 효과가 더욱 좋겠죠.





마지막으로 여름철 초파리 퇴치법에는 쓰레기봉투를 잘 밀봉해서 냉동고에 넣고 얼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건 음식물 쓰레기 버릴 때 많이 사용 하시는 방법이죠. 환경부에서도 권장하는 방법이니 한번쯤은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여름철 초파리 퇴치법, 초파리 없애는법, 초파리 트랩 이런 것들도 사실 중요하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항상 주변을 청결히 하고 청소하는 습관이 가장 중요한 것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올 여름철 초파리 잘 퇴치 할 수 있겠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