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듬게임용 대형 터치모니터로 즐기기 feat. 삼성 덱스 Samsung Dex

리듬게임용 터치 모니터, 삼성 덱스 기능


사실 휴대폰으로 리듬게임을 하려면 화면이 작아서 꽤나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잦습니다. 그러다보니 많은 유저들이 말하는대로 리듬게임은 무조건 아이패드 쪽으로 가라고 하죠.

물론 국내에서는 갤럭시탭도 있고 LG 제품도 있는데, 유독 아이패드를 쓰라고 하는 이유는 각종 게임들이 최적화 되어 잘나오기도 하고 터치감도 좋고 성능이 좋기 때문. 그리고 싱크조절도 안해도 된다는 장점을 이유로 얘기 합니다.



다만.. 아이패드 크기도 최대 10인치 수준이라 더욱 큰 화면에서 플레이를 열망하는 사람들도 존재한다는 사실. 기술의 발전이 놀라운데, 이러한 답답함을 삼성 덱스 기능이 해소하는데 큰 몫을 차지합니다.


<2세대 덱스 패드>


삼성 덱스는 갤럭시 s8 부터 시작하는 모든 휴대폰은 pc 모니터에 연결하면 일반적인 데스크탑 pc 와 동일한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을 말합니다.

삼성 덱스는 지금까지 1세대, 2세대, 그리고 3세대까지 나온 상황이며, 갤럭시 10 이상급 사용하는 분들은 3세대 덱스 케이블만 사용하면 모니터와 연결해 그대로 폰의 화면을 사용 할 수 있는 것이죠.



단순하게 직관적으로 연결하고 해당 리듬 게임 어플을 실행하면 바로 모니터에서 쏴주는 기능을 발판으로 많은 리게이 분들이 터치 기반류의 리듬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과거 기사를 살펴보니 디제이맥스 테크니카 q 를 즐기는 모습을 인터뷰에 담았더군요.



출처 : http://www.ilovepc.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503#05Dc


바로 위의 분이 디제이맥스 테크니카 q 를 즐기고 있는 모습이네요. 3세대 덱스가 나오면서 케이블만 모니터에 그냥 꼽으면 되다보니 여러 측면에서 재밌는 터치 리듬 게임들을 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3세대 덱스 케이블>


기본적으로 덱스 화면을 사용하려면 키보드, 마우스 인풋을 지원하는 블루투스로 연결을 해야 하기에, 3세대 덱스 케이블로 사용할 것이 아닌 덱스 패드 라는 2세대 물건을 사야하니 참고 하세요.

아 그리고 터치 모니터 추천 가이드가 있어서 한 번 더 찾아봤습니다. 리게이분이 추천을 해주셨는데, 피해야 할 모니터는 적외선 터치모니터, 그리고 알파스캔 터치 모니터는 피하라고 합니다.

결론만 말하자면 중소기업 제품 사지 말고 반드시 엘지 또는 델 제품을 사라고 권장하는군요. 아래의 모델들 입니다.



LG 전자 23ET63

모니터 각도 조절 상태로 안정적인 터치 가능. 전면 글레어 패널인 강화유리이고 베젤 일체형 모델이라 타 모델들에 비해 엄청 깔끔한 디자인을 선호한다면 이 제품을 추천.

다만 출시한지 오래된 2014 년도 제품이고 가격은 새제품 기준 약 40만원대.



DELL P2418IT

모니터 각도조절 가능. 평소에 일반적인 모니터 활용 가능. 생각보다 무거운 모니터. 가격은 30만원대.


수박 겉핥기 지식으로 소개를 하긴 했는데, 삼성 덱스에 대해 좀 더 자세히 파고들어봐야겠네요. 아.. 그리고 디제이맥스 테크니카 q 는 해보려고 보니 망할.. 올해 2월에 공식 종료가 되었네요. 하고싶어도 할 수 없다능.. 

물론 이외에도 많은 게임들이 있긴한데 그건 차후에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