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나츠 카즈키 작가 슨도메 밀키웨이, 스톱!! 밀키웨이 엔딩 결말
- 잡동사니/책
- 2019. 11. 25.
슨도메 밀키웨이, 스톱!! 밀키웨이 엔딩결말
유일하게 라이브로 챙겨봤던 만화가 후나츠 카즈키 작가의 슨도메 밀키웨이. 한국 정발명은 스톱!! 밀키웨이 인데, 사실 이 만화 자체가 굉장히 야한편이라서 정발이 안될줄 알았는데, 학산에서 정발을 지난 8월부터 하기 시작했네요. ㄷㄷ
암튼, 그건 그렇고 얼마전에 발매한 슨도메 밀키웨이 결말은 어떨지... 엔딩을 얘기해봅니다.
넬과 결국은 한 번 하고(?) 자기 나라로 돌아갔으며, 이후 16년이라는 시간이 흐릅니다. 남자 주인공은 여전히 잘생겼고, 여자를 후립니다.
근데, 문제는 과거와 마찬가지로 여성을 상대로 하진않고 말그대로 마지막 직전에 그만두는 슨도메(결정적인 순간에 멈춘다는 말) 과장이 되어버립니다. ㅎㅎ 나름 순정파 주인공.
오랜만에 친구를 만나서 커피숍에서 얘기를 하는데, 다들 결혼을 했거나 아님 자기들 나라인 스포포성으로 돌아갔습니다. 완전 슨도메 과장 혼자 16년간 살았던 것. 현자임.. 암..
그러다 그냥 혼자 벤치에 앉아있는데, 갑자기 아빠라고 부르는 애가 등장함. 물론 얘가 바로 넬과 함게 낳은 딸내미.
16 년만에 만났는데, 여주는 얼굴이 그대론임. 그리고 16년 지났는데 왜 아기는 이렇게 어린걸까? 만화에서의 설명은 스포포성에서는 지구보다 4년이 느리게 흐른다고 넬이 설명합니다.
그렇습니다. 넬은 혼자서 4년간 애기보고 살았던 겁니다. 주인공은 16년간 독수공방하고..헐헐.
분위기 좋게 슨도메 밀키웨이 결말 엔딩은 끝나는데, 무엇보다 3년 10개월간 연재했던 이 만화를 재밌게 보다가 엔딩이 이렇게 허무하게 끝날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그림체만큼은 정말 인정하는데, 작가가 너무 커져버린 슨도메 세계관을 잘 매듭짓지 못하고 결국 용두사미 결말이 난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
그리고..
작가 본인도 이런 아쉬움이 남았는지, 스토리는 일단 완결로 해놓고 엔딩과 전혀 다른 애들과의 이야기를 단편 형식으로 다시 나온다고 합니다. 내년 2020 년 2월 26일에 출간한다고.
매력적인 캐릭터들과 스토리로 슨도메 밀키웨이는 앞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겠네요. 저도 챙겨 봐야겠습니다.ㅋ
한국에서 정식발매된 스톱!! 밀키웨이 참고 하세요.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