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일로워즈 디피니티브 에디션
엑스박스가 독점작이 없다고 우울할 필요가 없는것이 의외로 깔쌈한 기능인 플레이애니웨어가 참으로 신박한 기능을 합니다. 플레이애니웨어는 엑스박스 뿐만 아니라 pc 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한 것이죠. 이 기능으로 엑스박스 컨트롤러로만 사용 가능했던 헤일로워즈가 pc 에서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여 플레이가 가능하게 되죠.
엑스박스 게임들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스토어와 연동되다보니, 윈도우 10 기준 스토어에서 바로 게임을 깔 수 있습니다. 의외로 제가 구매한 게임들이 꽤 되다보니 할 수 있는 게임들이 많더군요.
그게 바로 헤일로워즈입니다. 이전에 엑스박스원으로 즐긴 적이 있었는데, 의의뢰 게임패드 사용이 불편하다보니 재미있다곤 해도 확실히 여러모로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각 유닛 컨트롤이 까다롭습니다.ㅎ
큰 기대를 하지는 않았는데, 와우.. 32:9 화면비 지원을 하는 게임입니다. 헐..ㅋ 헤일로워즈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스타크래프트 같은 게임이죠. 멀티도 지원을 하는데, 제 경우는 그냥 싱글 플레이만 즐겁게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다만, 조작법이 정말 특이한데, 기본 게임패드를 바탕으로 해서인가 일반적인 전략시뮬 게임 조작법이랑 조금 틀립니다. 화면 이동을 키보드로 하고 각 캐릭터들을 마우스로 움직이는 신박한 방법입니다.
각각의 싱글플레이는 챕터별로 나눠져 있고, 헤일로 관련 스토리가 꽤나 많아서 (스토리상 헤일로 사건 20년전 이야기) 게임 동영상으로 계속 보여주는데, 이게 또 그래픽이 오래전에 나온 게임치고 좋아서 보는 맛도 일품입니다.
현재도 즐겁게 플레이 하고 있어서 싱글플레이가 얼마나 길지는 모르겠지만, 헤일로 시리즈를 즐겁게 플레이 한 분들이라면 꽤나 재밌는 게임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의외의 개꿀잼이니, 엑스박스 플레이애니웨어로 헤일로워즈 디피니티브 에디션 게임을 꼭 즐겨보시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