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 홈 아케이드 개봉 및 플레이 후기 capcom home arcace

캡콤 홈 아케이드 개봉 및 후기 capcom home arcace


캡콤에서 snk 에서 발매한 네오지오 미니에 자극을 받았는지, 본인들도 아케이드에 발매되었던 16종의 게임들을 포함해서 스틱화 해서 발매를 했습니다.

일종의 캡콤판 월광보합 이라고 해야할까나.. 제가 구매한 것은 아니고 최근 일본 리뷰어가 제품을 입수하고 올라온 사진들을 올려봅니다.

참고로 발매는 2019년 11월 8일에 캡콤 UK 에서 발매를 했습니다. 가격은 229.99 유로. 한국 금액은 약 30만원대에 구매 할 수 있습니다.



완벽포장.



usb 타입 c 사용.



이번 캡콤 홈 아케이드 게임에서 매니아라면 꼭 사야되는 이유가 바로 에일리언 vs 프레데터 라는 게임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가정용으로는 최초 발매라고 보면 되죠. 그동안 저작권 문제로 출시가 못되었는데, 어찌된 영문인지 캡콤 UK 에서 해결을 본 모양입니다.



또한 프로기어의 폭풍 이라는 슈팅 게임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게임은 일본의 유명 슈팅 게임 명가인 케이브와 함께 만든 작품으로도 유명하고, 게임성 또한 좋기로 소문이 낫는데, 가정용 이식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 2개의 게임만 놓고 보면 살만하다는 평가.... 인데 가격이;;;



레버와 버튼은 익숙한 일본의 산와 제품을 채용. 다만, 캡콤은 디자인을 위해 특수 도장된 버튼을 썼는데, 이거 계속 플레이하면 도장이 벗겨질 위험이 존재합니다.



내부를 여는 것은 크게 어렵지 않고, 의외로 깔끔하게 배선이 잘 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버튼도 착탈식인 산와 제품 그대로 써써, 교체 하기에도 수월합니다. 다행이 직납땜을 하지 않았네요.



전원선은 아까 언급한대로 usb c 타입을 사용하고, hdmi 선을 tv 에 연결만하면 게임을 바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사용하기엔 꽤나 괜찮은 제품이긴 하지만...

가성비의 월광보합을 이기는 건 사실상 불가능.. 물론 불법 라이센스 제품이지만. 



영상 출력은 16:9 화면비 4:3 등 각종 옵션을 제공합니다. 참고로 cps2 화면 해상도는 384*224 해상도입니다.



이러니저러니 해도, 정식으로 나온 제품이기도 하고, 그동안 미발매 되었던 2개의 게임의 최초 출시라는 점에서 인상적이지만, 3p 지원 불가라던가, 출시 기기가 에뮬레이터 수준이라는 오명은 계속 나오겠네요.

아래는 16개의 게임 출시 리스트.



국내에서 과연 살 사람이 존재하긴 하려나?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