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퍼폰이란 뜻과 이해, 장점, 단점 간단 정리

최근들어 젊은층들은 휴대폰을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하고 사용하는 알뜰족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그렇다보니 최신폰도 구매하면 좋겠지만, 기능은 동일하고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하려는 노력들이 소비자들에게 생겼는데요. 이런 마음을 제조사도 아는지 프리미엄 리퍼폰들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간단히 리퍼폰이란 뜻을 설명해 봅니다. 봍통의 경우 소비자가 구매한 휴대폰에 하자가 있다거나, 고장이 난 제품을 회사에서 수거를 하여 수리하고 재판매하는 제품들을 통칭하여 리퍼폰이란 이름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제품 자체는,이러저런 수리나 다른 문제있는 이력이 있다고는 하나 전부 깨끗하게 수리하고 재판매 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새상품보다 훨씬 저렴하게 살 수 있는거죠. 한 예로 작년 갤럭시s7 시리즈도 폭발 소동으로 전부 수거한 사건이 있었죠. 그걸 다시 삼성이 전부 수거하고 다시 재조립해서 재판매를 했던 일 기억 나시나요?   





이런 사례를 볼 수 있듯이 리퍼폰 장점을 살펴본다면 장점으로는 새제품을 정상가보다 좀 더 저렴하게 살 수 있고, 새상품과 마찬가지로 동일한 as 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겠지요. 



리퍼폰의 단점을 말한다면, 혹시나 또 같은 증상으로 고장날 수 있을 수 있는 확률이 있을 수 있습니다. 최신 고가의 휴대폰은 사양과 기능이 다양하기 때문에 고장날 수 있는 부위도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이 먼저 쓴 거 자신이 또 쓴다는 생각에 찝찝함이 들 수도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현명한 소비자라면 찝찝한 마음보다 새제품과 마찬가지로 고장나면 as 받을 수 있으니 크게 단점으로 다가오진 않겠네요. 



오늘은 리퍼폰이란 뜻과 이해, 그리고 장점, 단점에 대해 이야기 해봤습니다. 최근에는 통신사까지 발빠르게 소비자의 성향에 맞춰 프리미엄폰 리퍼폰도 판매한다고 하니 경기도 어려운 이 시기에 무엇보다 현명한 소비습관이 중요할 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