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투자 허리통증 완화 시키는 운동법
- 잡동사니/건강, 영화
- 2019. 12. 31.
하루 10분 투자 허리통증 완화 운동법
나이가 먹어서 그런가 아님 운동을 안해서 그런가, 아님 내가 뚱뚱해서 그런가.. 일하다보면 꾸준히 허리 통증 때문에 힘들기에 많은 고민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배가 너무 많이 나와서 그런 같아요.
인터넷 찾아보니 하루 10분 투자해서 허리 통증을 완화 시키는 운동법이 있다고 해서 찾아봅니다. 정말 괜찮을런지..
개인적으로는 무슨 하루 10분 운동 머시기 이런 것들 믿지는 않는 편인데, 그래도 지속적인 허리가 아파서 뭐라도 해봐야겠다 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저도 이번부터 해보려고요.
세계적인 척추 전문가 캐나다 워털루 대학 교수인 스튜어트 맥길 Stuart Mcgil 이 추천한다고 하는데, 알게뭐야.. 실존은 하는건가.. 암튼 그러하답니다.
1. 맥길 컬업(Mcgill curl up)
바닥에 매트를 깔고 누운 뒤 한쪽 다리를 접어 올리고 양손을 허리 밑에 둔다. 이후 턱을 당기는 느낌으로 고개를 들어 올린 뒤 약 10초 간 머물며 호흡을 한다.
양쪽 다리를 바꿔가며 이 과정을 5회 반복한다. 이때 허리를 붕 뜨게 하는 것이 아니라 허리가 바닥을 누른다고 생각하고 상체를 일자로 유지해야 한다.
2. 버드 독(Bird Dog)
우선 네 발로 기어가는 자세로 엎드린다. 허리에는 너무 힘을 주지 말고 상체가 살짝 C커브가 되도록 한다.
무릎은 엉덩이와 수직이 되도록, 손목은 어깨와 수직이 되도록 유지한다. 이후 한쪽 팔과 다리를 교차로 들어 올린 후 10초 정도 버틴다.
이어 반대쪽 팔과 다리로 같은 동작을 반복한다. 총 10회씩 3세트 반복한다.
3. 사이드 플랭크 (Side Flank)
옆으로 누운 뒤 팔을 어깨와 일찍선이 되도록 한다. 팔꿈치부터 손바닥은 바닥에 일자로 둔다. 두 다리는 가위 모양으로 엇갈리게 한다. 이후 상체를 서서히 들어 올리는데, 이때 복부에 힘을 강하게 주는 것이 포인트다.
어깨부터 엉덩이까지 사선을 유지한 자세로 머물며 20~30초 동안 호흡을 한다. 개인차가 있으니 적게는 5세트에서 많게는 10세트를 반복하면 된다.
여기까지입니다. 특히 버드독 자세가 허리통증에 기가 막히다고 네티즌들이 말하는데..
위의 글을 읽어봐도 상당한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됨. 일단 믿고 본인도 오늘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