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사진 백업하는 프로그램 첨부, 한방에 받아보자 2020 년 버전

싸이월드 사진 백업 프로그램


소싯적에 싸이월드 안한사람이 어디 있더냐. 싸이월드 서버 없어진다는 소릴듣고 부랴부랴 찾아가보니 사라졌다가 최근에 싸이월드 저작권 관련해 인수한 기업이 있다고 해서 얼릉 달려가 사진 백업부터 하려고 새벽부터 소동을 벌였습니다.

사실 방금 전까지 후배랑 얘기하다가 생각이 났어요, 그 추억들을 좀 찾아보려고..



일단 현재 제가 받은 날짜인 2020 년 1월 17일 기준으로 합니다. 되었다가 안되었다가 한다는 제보도 보긴 했는데, 왠만하면 될 듯 합니다. 혹시 중요한 사진이 있다면 빨랑 백업 하시길 바라면서.


1. 프로그램을 받는다.

싸이월드 아이디와 비번을 알면 사진 백업 전용 프로그램이 있어 한방에 다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주세요. 악성코드 같은 거 없으니 받고, 압축을 풀어 주세요.




싸이월드+백업.zip


다운을 받고, 바로 압축을 풀었다면, 프로그램 실행을 위해 cybackup 을 클릭 하세요. 업데이트 하라고 문구가 뜹니다.



여기서 아니요 클릭. 무시합니다.



본인의 아이디 (이메일) 과

비밀번호를 쳐줍니다.



그럼.. 자동적으로 새로운 폴더인 image 가 생기고 그 안에 본인이 올렸던 수많은 사진들이 자동으로 저장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전 약 800 여장을 받았습니다. 근데, 파일 용량은 88 mb 수준이네요.

지금이야 사진 한 장에 휴대폰으로 찍으면 최소 4 mb 수준인데.. 암튼 오랜만에 사진 보면서 혼자 이불킥을 하는 제 모습을 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