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린이를 위한 헬스장 초보 운동법 루틴 메뉴얼 feat.고러쉬

고러쉬가 알려주는 헬스장 초보 운동법 


일단 1월부터 더러운 몸뚱이로부터 탈출하고자 ...라고는 쓰지만, 건강 적신호가 와서 반강제적으로 헬스장을 끊었고, 현재도 꾸준히 다니고 있는 헬린이.

헬린이가 무슨 뜻이냐면 헬스 처음하는 어린이 라는 뜻으로 쓰입니다. 요새 헬스장은 꾸준히 가는데, 아무래도 운동 방법을 아예 모르는 상태라서 영상을 좀 찾아보다가 고러쉬 라는 분이 올린 영상을 보고 포스팅을 합니다.

 


아래부터 단계별로 순서대로 하면 되는데, 저야 직장인이라 도저히 몸이 탈진할 정도로 열심히 할 여력도 자신도 없어서 그냥 씻으러 간다는 개념으로 늘 헬스장을 가는 사람인지라..ㅎㅎ

가면 전 런닝만 타고, 기구는 거의 하질 않아요. 암튼 헬스장 초보 운동법을 순서대로 해봅시다.



스텝 1.

런닝머신 타기전에 간단 스트레칭하고, 런닝머신에 10~20 분정도 천천히 몸을 끌어 올림.



스텝 2.

스트레칭 하기. 자신에게 알맞는 스트레칭 알아서 하기.



스텝 3.

20개 할 수 있는 정도의 랫풀다운 머신 사용. 여기서 중요한 건 상체를 약간 15도로 휘어주고 어깨넓이보다 조금 넓게 잡아주고 당겨준다.



스텝4.

체스트프레스는 가슴이 나온 상태에서 뒤에서 앞으로 미는 느낌으로. 나도 가끔 이거 하는데, 이건 자세가 정말 중요한 듯.





스텝 5.

숄더 프레스. 팔꿈치부터 손목은 일직선상. 어깨 높이에 손잡이 맞추고 의자를 고정. 



스텝 6.

레그프레스. 근데, 사실 잘 몰랐는데, 하체도 단련을 해야하는가봄. 이 기구는 저도 안썼는데, 이번에 가면 좀 해봐야겠어요. 중요 포인트는 발의 넓이는 골반의 1.5배 이고 발을 약 20도 바깥쪽으로 돌려서 함. 무릎과 발목은 수직으로.



스텝 7.

바벨컬. 등을 꽂꽂이 세워서 진행. 팔꿈치는 몸통에 붙여서 진행. 



스텝 8.

덤벨킥백. 삼두근 만드는 건데, 상체를 숙여서 천천히 허리를 고정하고 밀어냄.



스텝 9.

플랭크. 말이 필요없는 운동. 3분 정도 버티면 용하다고 하는데, 팔은 삼각형으로 모아주고, 엉덩이 허리 머리를 일직선으로 만들고 시행.



스텝 10.

마무리 운동이 무려 런닝 30분이여...-_-;; 근데 매일 이렇게 하면 죽어나가는 건 아닐지...우리 몸의 근육은 쉴 때 만들어진다고 하니 꼭 참고 하시고 아래의 영상도 참고.



올해 2020 년에는 화이팅 하시고, 건강하시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