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담 일양택배 분실사고 대처요령 feat. gamo2 k28

gamo2 k28 택배분실 사고


하아.. 1월 초에 구매를 했던 k28 이 지난주에 한국에 도착을 했다. 그리고 바로 어제 택배가 도착을 했다. 근데.. 뭥미?? 집 앞에 아무것도 없는 게 아닌가.

왠지 불안한 마음에 다음 날 바로 기사님에게 전화를 걸어 확인을 했다. 이 불안감이 대체...




gamo2 k28 은 정말 손꼽아 기다리던 제품이라서 매일 언제오나 오매불망 기다리던 제품이었는데, 이게 운명의 장난인지 운동가러 간 시간이라 택배 기사님의 전화를 받지를 못하고, 문자를 받았다. 당연히 왔겠거니 생각을 했는데...



어제 2020 년 1월 20일 정확히 오후 1시 13분에 문자가 왔다. 어제 문자 메시지를 늦게 봐서 전화할 타이밍을 놓쳐서 전화를 못드렸고, 이미 내가 배송번호를 알고 있기 때문에 내가 받을 회사인 일양로지스 일양택배 배송현황을 조회를 했다.



배달완료. 집으로 배달이 왔다. 그리고 퇴근후 부푼 마음을 갖고 집에 가보니.. 택배가 없다...ㅡ,.ㅡ;; 이게 뭔일이야. 일이 새벽에 끝나서 일단 다음날인 오늘 바로 기사님에게 전화를 오전에 드렸다. 

역시나 바쁘시다. 택배는 성공적으로 보냈다고 말씀하신다. 근데 어제 보낸것만 190 개가 넘어서 혼란스럽다고 직접 와서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씀 하셔서 울 집으로 다시 오셨다.

둘이서 방금까지 이런저런 얘기를 했고, 기사님은 분명히 우리집 앞에 물건을 놓았다고 하셨는데.. 물건이 없다.ㅠㅠ 이게 어찌된 일이야. 일단 계속 이야기를 했고, 한 번 더 살펴본다고 하시곤 떠나셨다. 문제는 gamo2 k28 제품이 싸면야 이해라도 하겠는데, 이게 한두푼도 아니고 



해외에서 1달 가까이 걸려서 받는 제품이다보니 잊어버린 금액과 기다린 시간이 너무 아까운거다. 기사님에게 만약 분실이 되면 어떤식으로 처리가 되는지 물어봤는데 본인도 이런경우가 처음이라 난감해 하신다. 충분히 이해한다. 나도 지금 엄청 난감하니 말이다.

일양로지스, 일양택배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1588-0002 

여기에 일단 전화를 걸어 상담원에게 질문을 했다. 나는 운송장 번호를 알려주고 집주소까지 알려줬다. 그리고 상담을 진행 하는데, 일단 택배 분실로 처리로 진행이 되려면 기사님의 분실 인정이 필요하다.

그리고 비용처리는 각 지점 + 기사님이 분담해서 낸다는 소릴 들었다. 하아. 난감하다 난감해. 다행이 해외 구매건이라 구매 자료도 다 있는 상태이긴 하나.


<gamo2 k28 금액>


위에서 보면 알겠지만, 무려 금액이 163.7 달러이다. 한국 돈으로 20만원이 넘어가는 물품인데, 이걸 처리 받으려면 진짜 골치 아프게 되었단 말이다. 금액이 저렴하면 말하기도 편하지. 이건 뭐.

일단 기사님이 좀 더 찾아보고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말씀은 하셨지만, 사라진 택배 찾는 일이 어디 쉬운 일인가. 놓고 가셨다는 자리에 계속 뒤져봐도 보이지도 않고, 마침 집에 cctv 도 안달려 있고..어흑.

기사님이 블랙박스를 달아서 여기 온 증거정황을 살펴 볼 수 있다고는 하시는데, 우리집이 또 세대수가 적어서 여기 들어올 사람이 없는데, 하아 양쪽 모두 난감한 상황이 아닌가싶다.

우선은 연락을 기다리는 것이 가장 중요할듯 하다. 늦게 받는 건 받는거고, 제대로 일처리가 될지 미지수. 돈 한 푼도 못받을까봐 정말 머리가 아프다 아퍼.


k28 관련 포스팅

https://sooyil.tistory.com/search/k2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