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만화걸작선 박수동 작가 만화 고인돌 복간본 싸인판 오픈기

고인돌 박수동 작가


한국만화걸작선 시리즈 27 번째는 성인 만화 원조격이라고 할 수 있는 박수동 작가의 고인돌이 되겠습니다. 우연히 클향 클럽에서 공구하는 것을 보고 잽싸게 구매를 했습니다.

클향에서 구매를 하면, 박수동 작가님의 싸인이 증정된다고 해서 무조건 질렀습니다.ㅋ 가격도 크게 비싸지 않아서 부담도 덜 되었습니다.



나름 한정판인 고인돌 작가 박수동 화백의 싸인과 추가 구성품인 엽서 10종 셋.


다른 분과 달리 파본 없이 완벽.


만화 고인돌 싸인본은 첫권 1장에 작가님의 그림과 싸인이 담겨 있습니다. 다른 분들 받은 거 봤는데, 그림이 전부 틀리게 그리셨더군요. 더욱 소장가치가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과거로 거슬러 올라가 제 경우는 초등학교 시절에 박수동 작가님의 번데기 야구단 (까치판본)을 우연히 봤는데, 그림체도 특이하고 엄청 웃겼던 명랑만화로 기억해서 이후 박수동 작가의 5학년 5반 삼총사, 그리고 오성과 한음 작품까지 챙겨 볼 정도였습니다.

참고로 박수동 작가의 그림체가 굉장히 특이한 편인데, 이는 그림을 그릴 때 성냥을 잉크를 바르고 그리는 기법을 사용해서 그렇습니다. 거기에 초등학교 교사 출신이신 분..와우.




만화 고인돌은 지금은 사라진 그 유명한 도색잡지 선데이 서울에서 단편만화로 시작하여 1972 년부터 91년까지 그렸다니 정말 대단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 와중에 번데기 야구단은 1975 년이니, 한국 프로야구 생기기 전부터 만화가 나왔으니.. 대단합니다.


<고인돌 작가 박수동 싸인>



오래된 아재 개그 기분으로 읽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이 책의 단점 하나만 뽑자면, 원본 소실이 있어서인가 인쇄 품질이 그다지 좋다고 보이진 않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1975 년부터 주욱 이어져 왔으니 40 년 넘어가는 세월이라 당연하겠지만 말이죠.

그래도 명작은 죽지 않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