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볼에 어울리는 궁합 찾기 산토리 가쿠빈, 짐빔, 분다버그, 토닉워터
- 잡동사니/건강, 영화
- 2020. 2. 25.
제목이 이상하긴 하지만 일단 하이볼 찾기 여정은 계속 됩니다. 특히 제가 일하는 매장에 어떤 제품을 사용해 할 것인지 궁금증이 더해져서리.
일단 주류상사에 물어보니 통상적으로 술집에서 사용하는 제품은 짐빔을 많이 사용한다. 과거 산토리 가쿠빈을 많이 사용했는데 일본 불매운동 여파인가...암튼 요샌 짐빔을 많이 사용한다고.
![](https://blog.kakaocdn.net/dn/oTgcL/btqCd13T45B/4yFCkp2ZZ13i0d5QSQ2HsK/img.jpg)
망할 씨그램 라임은 절대로 하이볼에 사용하지 말지어다. 맛이 정말 개판이다. 직접 해먹어보고 말하는 거임.
지인이 분다버그를 사용해서 먹으면 맛이 기가 막히다고 한 병이랑 탄산수를 선물로 줬다.
![](https://blog.kakaocdn.net/dn/SnCiS/btqCjd9qZ86/o9yT9R2HjaiK97Lx6uoQb0/img.jpg)
결론만 말한다면 분다버그 무조건 산토리 위스키랑 1대3 이나 1대4 비율로 먹으면 환상적이니 꼭 이렇게 먹기로 하고..
의외의 복병이 있었으니, 짐 빔 이외의 하이볼 추천은 봄베이 사파이어. 이게 요새 많은 술집들이 사용하는 술이란다.
거기에 토닉워터를 넣어서 먹는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조만간 사서 먹어볼 예정.
![](https://blog.kakaocdn.net/dn/Gi7CP/btqCgR66Kr3/p1qIoXrKUaVp7K63T21mwk/img.jpg)
결론! 위스키야 뭐 원하는 것 사고, 탄산수는 정말 검증된 것만 사용할 것. 하이볼은 산토리와 분다버그 조합, 또는 산토리와 진로 토닉워터 조합이 젤 많다하니 실패하지 말고 이 조합을 추천 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