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파이널판타지15 윈도우 에디션판을 구매했습니다. 스팀에서 세일하는 것보다 험블번들판이 훨씬 저렴하니 지난 게시물 참고 해주세요.
간단히 플레이 1시간 소감을 남겨봅니다. 제 그래픽카드는 980ti 이며, 풀옵션으로 진행을 했습니다. 게임은 2018 년정도에 나온 것으로 기억하는데, 확실히 스퀘어에닉스가 자사의 엔진인 루미너스 엔진으로 기가 막히게 뽑았네요.
옵션에서 해상도 설정에서 3840 x 1080 해상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광활한 화면으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콘솔도 즐기는 게이머인데, 확실히 이런 면에서는 pc 가 우위네요. 멀티 출시 게임들은 역시 pc 가 진리오브진리.
일본식 rpg 전형적인 마모룽다! 스타일을 극혐하는데 다른 유저분들 글들 읽어보면 그정도 수준은 아니지만 파판15 스토리 자체가 다양한 매체로 파편화 되어 발매가 되다보니 실제 게임만 플레이 한 유저들은 스토리 구멍이 심각하다고 평가합니다.
플스4로 최초 발매하기 전에 데모 플레이 하고 정말 그래픽 지린다라고 말했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세월 참 빠르네요. 파판15 윈도우 에디션판은 보다 업그레이드 된 그래픽과 다양한 옵션 지원 때문이라도 한 번쯤 pc 로 플레이 해보시길 바래봅니다.
저 역시 아직 많이 즐겨보진 않았지만, 그래도 일단 울트라 와이드 해상도 지원 때문에 눈이 즐거운 건 정말 오랜만이었습니다.
다만 태생이 16:9 비율의 콘솔 기반 게임이다보니 이벤트씬 같은 동영상은 이전과 동일하게 출력이 된다는 점은 조금 아쉽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