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클릭률을 상승시키는 링크광고 넣는법 feat. 2020년판

애드센스 클릭률 상승시키는 링크광고


애드센스를 알고 오는 분들이 이 글을 클릭하겠지만, 간단히 애드센스를 설명한다면 구글에서 운영하는 광고대행사를 총칭하는 말로, 자신이 쓴 블로그나 유튜브에 달린 광고를 통칭 애드센스 광고라고 한다.

그래서 내가 사용하는 블로그도 광고가 있는데, 이는 매달 구글에서 정산을 해서 내게 보내준다. 광고는 정말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이미지로 된 것도 있고, 또한 지금 설명하는 애드센스 링크광고가 바로 그것이다.


<애드센스 링크광고 클릭률> 


사실 이웃 블로그나, 내가 자주가는 사이트에 너무 많은 광고가 달려있으면 가독률이 떨어져 글을 읽는데 방해가 될정도로 짜증이 날 정도도 있고, 나 역시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으로서 광고를 너무 등한시 하기엔 아쉬운 부분도 분명 존재한다.

이미지 광고야 사람들이 알아보기 쉽기 때문에 바로 보면 광고라는 것을 눈치 채기도 하지만, 애드센스의 링크광고는 광고인듯 하면서도 아닌듯한 것이 바로 링크광고.. 글로 표현이 된 광고를 뜻한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고수들의 블로그 운영 이야기를 들어보면 광고의 글자, 그리고 배경의 색이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 색상과 동일하면 포스팅인지 아님 뭔지 혼동이 와서 구글 애드센스 링크광고 클릭률이 올라간다고도 한다.

나 역시 처음엔 링크광고 색상과 블로그 색상과 동일하게 했지만, 이내 바꿨다. 뭐 여러 이유가 있는데, 그중에서 구글 애드센스에서 말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기냥 기본형 색상을 유지 하는 것이 좋다고 평가하기 때문이다. 색상이 기본 파란색으로 말이다. 

간단하게 지금부터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을 하고 이전과 바뀐 애드센스 2020 년판 링크광고를 만들어 보자.


구글 애드센스 링크광고 넣는법




먼저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을 하여 로그인.

광고 - 개요 -광고단위기준 클릭.

위에 표시된 링크광고를 클릭해 준다.



구글 애드센스는 최근 크게 변화했기 때문에 예전과 다른 방법으로 만든다. 

뭐 크게 달라진 건 없고, 일단 위의 광고단위 이름을 써주면 끝. 아래에는 링크광고가 어떻게 보여지는지 예제 광고가 보인다.

 


서두에서 언급했지만, 링크광고 색상은 어색하지 않게 본인의 블로그 색상과 맞출건지 아님 그렇게 하지 않을건지 오른쪽의 색상 선택을 통해 고를 수 있다.



광고 크기는 반드시 반응형으로 선택을 하는 것이 좋다. 고정형을 하면 pc 와 휴대폰에서 보는 이미지가 달라 보여야 하는데, 그렇지 않고 고정형으로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꼭 반응형으로 자동으로 광고 크기가 변하는 것으로 선택을 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만들기를 누르면 구글 애드센스 링크광고 코드가 나온다. 이것을 따로 본인의 메모장이나 다른 곳에 저장을 하고, 언제든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 꺼내 쓸 수 있도록 저장을 따로 하는 것이 유리하다.

블로그를 쓸 때 자동으로 들어가는 것이 아닌, 포스팅 본문에서 원하는 곳에 복.붙을 하기 때문에 조금은 번거러울 수 있겠지만, 이렇게 하면 구글 애드센스 클릭률을 상승시키는 링크광고가 완성이 되고, 본인의 수익률이 오를 수 있는 결과가 이어질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