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넘는 이자율 저축은행 리스트 feat. DB, 웰컴 저축은행

초저금리 시대에 살고있는 현대인. 게다가 코로나 여파로 기준금리는 2020 년 하반기 기준으로 0.5 % 로 간다는데, 이전 어른들이 매일 저축하며 살아라 말하신 것도 이젠 옛 말이 되는듯.

지금 나 역시 6프로대의 적금을 하나 들기는 했는데, 이것도 근로장려금 수급자 한정 전용 통장만 가능하다. 얼마전에 가입을 해서 정확히 기억을 하는데, 6.5% 였다. 단, 국민은행 , 농협 만 가능했다.

1군말고 2금융권은 웰컴저축은행도 있다는데, 그건 확실한 건 아니고 좀 더 찾아봐야할테다. 이것도 최대 월 50 만원 납입만 가능해서 좀 아쉽긴 하지만 초저금리 시대에 이게 어딘가싶다.

아래는 머니투데이 기사내용.


DB금융그룹 계열사인 DB저축은행은 연 최고 6.9% 금리를 주는 'Dream Big 정기적금'을 판매하고 있다. 기본금리 3.1%에 우대금리 3.8%를 적용한 최종 금리다.

우대금리를 받으려면 DB손해보험 다이렉트인터넷 자동차보험을 온라인에서 신규 가입 또는 갱신해 만기까지 계약을 유지하면 된다. 보험가입기간은 1년, 보험료는 30만원 이상이어야 한다. 매월 납입 가능한 금액은 10만원이다. 이외에 20만·30만·40만원씩 납입할 수도 있지만 기본·우대금리가 낮아져 최종 금리는 연 3.6~4.6%다.

웰컴저축은행은 지난달 초 최대 연 5% 금리를 제공하는 '웰뱅하자' 정기적금 상품을 내놨다. 출시 14시간 만에 7000명이 가입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기본금리는 연 1.5%다. 여기에 웰컴저축은행 자유입출금통장에서 CMS 또는 지로 자동납부 월 2건 이상 실적이 6개월 내에 있으면 우대금리 연 2.0%p(포인트)가 더해진다. 자유입출금 통장에 평균 잔액 50만원 이상이 유지되면 우대금리 연 1.5%포인트가 또 추가된다. 가입금액은 월 최대 20만원이고 계약기간은 12개월 단일 계약이다.

웰컴저축은행 체크카드를 쓰면 실적에 따라 우대금리를 주는 적금 상품도 있다. 'WELCOME 체크플러스2 e정기적금'은 최대 연 4.3%, 체크카드 사용시 잔돈을 자동으로 모아주는 '웰뱅 잔돈자동적금'은 최고 연 4% 등을 제시한다.

아니 이럴거면.. 완전 낚시 아닌가. 실적이나 지네 회사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하잖아. 게다가 넣을 수 있는 돈이 월 10 만원?장난하나..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