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20일에 정식발매된 소니 플스4 용 갓오브워4 많이들 하고 계신가요? 역시 산타모니카 명성에 걸맞게 굉장히 대단한 그래픽과 게임성으로 단번에 치고 올라오더라고요. 저 역시도 2주전에 드디어 엔딩을 봤습니다. 꽤나 재미있더군요..ㅎㅎ
40대를 바라보는 저로서는 과거와 달리 1인칭 게임들의 구토와 어지러움은 해결했지만, 유독 플스4 갓오브워4 만큼은 멀미가 계속 나더라고요. 그래서 매일 1시간 이상을 못했지만, 결국 문제는 다른 곳에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갓오브워4 게임 내 설정을 바꾸면 되는 일이었죠.
1. 일단 설정창에서 카메라 옵션으로 가주세요. 거기서 보면 사실적 카메라 흔들림 옵션이 있을 겁니다. 문제는 이거였어요. 저도 10으로 되어 있었는데, 이걸 0 으로 맞춰주니 의외로 눈이 편안함을 느끼면서 덜 피로함을 느끼게 되더라고요. 갓오브워4 하는 분들 멀미 있는 분들은 반드시 설정 해주세요. 이게 달릴 때 실제 유저도 뛰는 것처럼 느끼게 만드는 장치입니다.
2. 그다음은 비디오 설정창으로 갑니다.
갓오브워4 의 모션블러 옵션은 간단합니다. 수치가 높을수록 화면 회전할 때 주인공 크레토스를 제외한 모든 풍경들을 강제로 흐릿하게, 뭉개주는 옵션입니다. 모션블러 0 로 만들어놓고 게임을 한다면 카메라 시점을 계속 돌려도 동일하게 선명한 모습으로 보이니 반드시 해놀 옵션입니다. 실제로 수치를 바꿔서 해봐도 확실히 느낌 차이가 확 옵니다.
이러니저러니 해도 올해 소니 플스4 용으로 실제로 갓오브워4 는 갓띵작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게임 즐겼음 좋겠네요. 그만큼 완성도는 크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