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320i 플렉스 해버렸다.
- 잡동사니/오토바이, 자동차
- 2020. 5. 11.
개인적으로 이번 5월 중순이전까지 무조건 차를 사야하는 상황. 새 차를 살까, 아님 중고차를 살까 고민을 굉장히 많이 했다. 차량을 살만한 돈은 있지만, 이상하게 목돈 나가는 것도 싫고 무엇보다 새 차 구매시 들어가는 각종 세금이나 이전비 등의 자잘한 비용 발생이 이상하게 아깝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중고차에 대한 스스로의 거부감이 없으니, 그냥저냥 중고차를 사려고 마음먹었다.
정말 직업상 개인적으로 시간내기가 힘들어서 일요일에 어쩔 수 없이 밖으로 나가 차량을 구매 하기로 했다. 사실 이전부터 무엇을 고를까에 대한 고민이 매우 심했다. 가볍게 차를 사고 끌 생각이면 그냥 싸구려 국산차 타도 괜찮다는 생각을 계속 해왔지만, 사실상 난 출퇴근을 야마하 트리시티 오토바이를 타기 때문에 크게 필요한 부분은 없지만, 그래도 집에 차 1대는 있어야 시골집도 가고, 무슨 일이 있음 대응을 하지란 생각을 했다.
어떤 차종을 고를지 최근 몇주 아니 1개월 이상을 고민했던 것 같다. 내가 주로 탈 차량이 아니기 때문에, 승용차의 크기는 작게 먼저 고려를 했다. 그러면서 드는 생각이 폭스바겐의 골프, bmw 의 미니, 그리고 bmw 3 시리즈를 눈여겨봤다. 일부러 외제차를 생각했던 것은 아니고, 국산차도 사고싶긴 했는데, 준대형인 그랜져 이상급을 나는 타고싶었지만, 크기 때문에 탈락했다.
현재 내가 타고다니는 트랙스가 소형 suv 이다보니 좀 더 큰 현대의 산타페나 기아의 소렌토도 생각을 했지만, 주차 문제 때문에 깔끔히 포기했다. 내가 살 수 있는 가격대는 1천에서 최대 3천만대까지 생각하고 있었다. 구매 할 수 있는 금액 범위가 넓어서 중고차로는 살만한 차들이 굉장히 많은 편이었다. 왠만한 차량들은 다 살 수 있더라능.
처음에는 중고차 1빠따로 미니를 사려고 했는데, 친구가 미니를 끌고 다녀서 몇 번 탈 기회가 있어 느낀 바로는 그냥저냥 승차감이 너무 안좋아서 포기. 골프는 실제로 몇 번 운전도 한 적도 있고, 연비가 좋은 편이라 구매 목록에 있었는데, 이번에 오랜만에 보니.. 차가 너무 작더라는.. 차량 종류가 너무 많아서 일단 엔카에서 매물을 보고 맘에드는 차를 실제로 보기로 했다.
.
.
.
.
이 차량이 매우 마음에 들었다. 크기도 적당한 320i
이런저런 차들을 다 보려고 했으나, 솔직히 타고싶은 차량이 딱히 없기도 했고, 내가 마음에 드는 디자인은 또 끌기 부담스럽다고 하니, 뭐 어쩔 수 있나. 그냥 탈 사람이 맘에들고 가격대만 맞다면야... 수입차를 타면 비용이 많이든다는 말도 이젠 옛말이고, 타고 다니는 사람들도 여유가 되면 언제든지 살 수 있는 것이 외제차이다. 금액을 떠나서 어찌되었든 스스로도 bmw 시리즈를 한 번 타보고싶었던 열망도 컸다.
전국에 현재 매물이 나와있는 320 중에서 가솔린이면서 as 기간이 아직 남아있는 차량이 딱 8대 있더라능.. 그 중의 한 대가 바로 이 차량이었다. 게다가 내가 가장 선호하는 1인신조 차량이니 뭐 말할 것도 없더라. 무사고..흠.. as 기간이 남은것이 구매 요인에 가장 주요 포인트였다.
난 이상하게 디젤이 싫다. 가솔린이 좋다. 소음도 그렇고, 물론 요즘 차량은 어떤지 나도 잘 모르겠다만. 사실 수입차는 이전 벤츠도 몇 년 몰았던 적이 있어서 크게 부담은 없지만, as 비용 x 같은 건 아주 잘 알고있어서리.ㅎㅎ bmw as 서비스는 3년 20만 km 보장이다. 이 매물은 또 럭셔리 모델이라서 내부가 상당히 고급진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왠만한 편의 장치는 모두 있어서 꽤나 맘에 들었다. 메모리시트 기능도 맘에 들고 말이지.
다만 단점이 하나 딱 있다면 얘기는 익히 들어 잘알고있었다만, bmw 320i 실내 공간이 너무나 비좁다. 차량 크기는 소나타급인데, 왜이렇게 실내가 작은지 이해가 안가더라. 아래는 럭셔리 등급의 옵션 내용이다.
bmw 320i 신차 가격 한 번 살펴봤는데, 5천만원이더라. 1~2년 되었다고 수천만원 떨어지는 건 조금 아니지 않냐.. 거기에 각종 이전비 및 세금 그리고 보험까지...쩝.. 여유가 된다면 신차사면 되지만, 감가상각비가 너무 떨어지는 수입차는 솔직히 새 차 사면 아깝다는 생각이 절로든다. 그래서 as 남은 중고차 샀지만 말야..ㅎㅎ
오늘 바로 나가서 딱 1대인 bmw 320i 를 보고 다른 차는 아예 쳐다도 안보고..계약한 나란 남자...-_-;; 향후 몇 년은 이놈이 내 발이 되어주길 바라면서. 안.전.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