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소니 TV 도 이젠 옛말 추락하는 세계 점유율
- 잡동사니/일상다반사
- 2020. 5. 14.
진짜 80~90 년대만 하더래도 전자제품은 일제가 최고다..라고 말한 사람들이 많았죠. 실제로도 그렇고. 레트로 게임을 좋아하다보니 브라운관 티비를 선호하는데 그 중에서 정점은 소니였습니다. 트리니트론, 베가 수많은 프리미엄 브랜드를 만들었던 소니도 이제는 저물어가는 해일지 모르겠습니다.
기사 내용.
![](https://blog.kakaocdn.net/dn/bbFOzA/btqD9uP9oe8/SeU4B2fdImVDKH5qSjDkB0/img.jpg)
세계 최대 시장인 북미에서 1프로대의 점유율을 보인다니, 브라운관에서 lcd 넘어가는 과도기에 삼성은 미리 브라운관을 손절하고 lcd 에 사활을 걸더니 급기야 세계 1위 브랜드로 거듭났지만 혁신에 실패한 소니는 전자쪽에서는 정말 많이 밀리기 시작했습니다. 최근엔 프리미엄급 75인치 대형화 tv 와 oled 쪽도 밀고는 있는데 역시나 lg 에 밀리는 형국.
![](https://blog.kakaocdn.net/dn/PWMnS/btqD8PUMQve/IlyokXz04kTbpxyCeYn9fK/img.jpg)
과거 워크맨의 전세계적 신드롬과 브라운관 화질의 대명사, 혁신의 아이콘이었던 소니는 이젠 빈껍대기가 되는가.. 일본의 갈라파고스화는 계속 가속화 되고 있으며, 심지어 휴대폰 시장 또한 국내 만년 2등 엘지에게도 밀리는 상황.
지금도 집 방구석에 살포시 남겨져있는 소니 브라운관 티비를 보면, 과거 영광은 뒤로한채 점유율 제로급의 지금 모습과 사뭇 대조되는 모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