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소니 TV 도 이젠 옛말 추락하는 세계 점유율

진짜 80~90 년대만 하더래도 전자제품은 일제가 최고다..라고 말한 사람들이 많았죠. 실제로도 그렇고. 레트로 게임을 좋아하다보니 브라운관 티비를 선호하는데 그 중에서 정점은 소니였습니다. 트리니트론, 베가 수많은 프리미엄 브랜드를 만들었던 소니도 이제는 저물어가는 해일지 모르겠습니다.

기사 내용.

소니tv 의 몰락

세계 최대 시장인 북미에서 1프로대의 점유율을 보인다니, 브라운관에서 lcd 넘어가는 과도기에 삼성은 미리 브라운관을 손절하고 lcd 에 사활을 걸더니 급기야 세계 1위 브랜드로 거듭났지만 혁신에 실패한 소니는 전자쪽에서는 정말 많이 밀리기 시작했습니다. 최근엔 프리미엄급 75인치 대형화 tv 와 oled 쪽도 밀고는 있는데 역시나 lg 에 밀리는 형국.

소니 2019 영업이익

과거 워크맨의 전세계적 신드롬과 브라운관 화질의 대명사, 혁신의 아이콘이었던 소니는 이젠 빈껍대기가 되는가.. 일본의 갈라파고스화는 계속 가속화 되고 있으며, 심지어 휴대폰 시장 또한 국내 만년 2등 엘지에게도 밀리는 상황.

지금도 집 방구석에 살포시 남겨져있는 소니 브라운관 티비를 보면, 과거 영광은 뒤로한채 점유율 제로급의 지금 모습과 사뭇 대조되는 모습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