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수박 자르기, 칼로리, 효능, 성분 간단 총정리

여름이 다가왔습니다, 여러분!! 날씨도 덥고 입 맛이 없을 땐 당연히 시원한 수박한 하나 먹어주면 기분도 좋고 시원한 느낌이 충분히 듭니다. 여름이면 자주 먹는 수박 자르기, 그리고 칼로리, 수박의 성분에 대해 알아 봅시다.


일단 수박자르기 인데요, 수박자르기는 사실상 그냥 자르면 되긴한데, 자르는 방법에도 노하우가 들어가있답니다. 집밥 백종원 선생의 수박 자르기를 한 번 볼까요?


통수박의 껍질을 칼날로 미리 툭툭 쳐대는 것이 일단 중요 포인트로군요. 수박이 자르면서 깨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라죠.


사실 수박자르기의 가장 중요한 요소 검은줄을 따라 수박을 잘라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야 수박의 씨가 일렬로 좌악 나온다는 사실.. 이거 알고 계신 분 많을까요??^^


수박의 효능과 성분에 대해 잠시 보자면 특히 리코펜이라는 성분에 주목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리코펜 성분은 혈관 노화를 방지해주는 역활을 한다는데요.



수박의 수분내에 함유된 리코펜 성분이 우리 체내에 흐르고 있는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성분을 갖고 있다는 겁니다. 당연히 그로인해 혈액순환이 잘 되겠죠? 어르신분들이 드시면 더욱 좋을 거 같습니다.



무려 토마토보다 수박에 리코펜 함량이 7배라고 하니, 수박의 수분 또한 엄청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네요.



수박 칼로리는 100 그램당 31칼로리라서 다이어트에도 굉장히 좋은 과일이라는 거 잊지마시고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