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범, 박정현 "사랑보다 깊은 상처" 팩트 체크

박정현은 미국에서 자라 UCLA 연극영화학과 다니다가 컬럼비아 대학교 영어영문학 학사까지 딴 재원이고, 한국을 대표하는 가수이기도 하다. 그런 그녀의 데뷔 시절인 1998 년, 결국 1집을 발매.

1집 트랙에서 데뷔 타이틀곡이었던 나의 하루, 그리고 ps i love you 가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지금까지 사랑받는 곡이라면 당연 임재범과 함께 불렀던 '사랑보다 깊은 상처'는 여전히 회자되는 명곡으로 기억되고 있다.

참고로 박정현은 1976 년생. 한국 나이 올해 45살. 그리고 키는 150 cm 임.

 

박정현 거지설.ㅋ

 

사랑보다 깊은 상처 에 관한 팩트.

 

1. 함께 무대에 선 적이 단 한 번도 없다??

https://www.youtube.com/watch?v=MYJZ6Uq7wE8

 

딱 한 번 있다. 1998 년 일요예술무대에서 둘이 나온 적이 있다는 것. 당시 mc 가 김광민이었는데, 여기에 임재범이 꾸준히 이 방송에 출연을 했었고, 그 때 박정현이 함께 부른 적이 있다. 이 무대가 처음이자 마지막.

 

2. 원래 듀엣곡이 아니고 작곡가 신재홍이 임재범에게 줘서 녹음까지 마친 상태였는데, 당시 같은 소속사였던 신인 박정현이 하고싶다고 졸라 듀엣을 하게 되었다는 것. 거짓말 같겠지만...

- 실제로 박정현 2002.09.23 Mnet Star Album 앨범이야기라는 영상에서 밝힌바 있음.

 

 

3. 이 노래의 특별한 점은 저음 파트가 여성. 고음 파트가 남성으로 차이가 있다. 박정현은 라디오 방송에 출연하여 말하길 "임재범이니까 가능했다" 고 평가.

-박정현 - (라디오 디제이가 출연 가수와의 듀엣을 권유하자) 이 노래는 같이 부르자고 권하기가 겁이나요. 원래 임재범씨가 혼자 부르셨던 원곡을 주신건데요. 듀엣할때마다 저는 그냥 임재범씨 키에 맞춰 제 음색대로 부르는데, 임재범씨 파트가 돌아오면 파트너 되시는 남자분들이 모두 한숨부터 푹 내쉬세요. 이 키를 도대체 어떻게...라면서 말이죠. 그래서 매번 할때마다 제가 죄송한 느낌이예요. 워낙에 임재범씨가 대단하신 분이라...

 

4. 위의 영상을 보면 임재범이 앉아서 노래를 부르는데, 공연 당시 독감으로 무대에 간신히 앉아서 부를 수 밖에 없었다함. 컨디션 최악인데도 전설의 무대를 만들었을 줄이야.

 

5. 한국대중가요사에서 대표적인 듀엣곡인데, 이 방송 이후 단 한 번의 라이브나 공연을 한 적이 없음. 유일한 무대임. 

- 사실 그간의 임재범 행적을 보면 이해가 가는 구석. 방송을 나오고 싶음 나오고 나오기 싫음 안나오니..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