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관련주, 추석선물 관련주로 내가 선택한 종목
- 잡동사니/주식
- 2020. 9. 8.
2020 년 추석도 앞으로 한달도 안남은 이 시점에 곰곰히 생각해보면 추석관련주가 왠지 있을 거 같은데 말야..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주욱 해보니.. 누군가 정리해논 추석관련주가 있었다.
위의 표가 2013 년 추천 추석관련주인데, 7년이 지난 지금 코로나 때문에 항공, 여행은 모두 박살이 났다. 하긴 보통의 경우 추석이나 설날에 해외 여행 많이들 갔지.. 근데, 지금은 그게 안통하니.
어찌 되었건, 코로나 때문에 추석 대이동은 아무래도 주춤할테고, 그렇다면 추석 선물용인데, 관련주를 생각해보면 역시나 택배쪽 밖에 생각이 안나더라.. 그리고 추석 선물용 제품도 마찬가지이고.
그렇다면 추석선물용이면, 크게 2가지로 나뉠텐데 택배주, 그리고 선물주다. 택배주야 찾아보면 바로 싸그리 다 나올테고, 건강식품 관련주가 왠지 요동을 칠 거 같은데.. 아닌가? 무튼, 고를만한 종목은 무궁무진하다.
일단 코로나 관련해서 뜬 택배 종목부터 살펴보면.
더럽게 많다. 그 중에서 이전에 내가 수익을 봤던 종목은 바로 '동방' 이다. 몇 주전에 급등을 했지. 무튼, 위의 종목중에서 하고싶은 거 고르면 될 듯 한데, 맨 위의 종목인 cj대한통운이나 현대글로비스는 우량주라 큰 급등도, 떨어짐도 별로 없어서 크게 벌고싶은 분들에겐 상관이 없을듯 하다.
포장 관련해서도 제지와 그리고 플라스틱 1회용품들로 또 나뉘게 되는데, 이게 들어가면 들어갈수록 복잡해지는 느낌적인 느낌. 일단은 추석이니까 선물용 제지, 이런게 중요할듯 보이는데..
내가 신도 아니고 뭐 이것저것 한 번 보다보면 뭔가 깨닫는 것이 있지 않을까. 일단은 골판지, 제지 관련주다.
이것만 보더래도 종목이 다양하다. 다만 대장주 쪽을 유심히 봐야하는데, 태림포장과 대영포장이 지난번 엄청 뛰었던 기억이 있다.
이랬거나저랬거나 내 돈은 소중하기에 어느곳을 갈까 고민하다가 결국 우량주를 선택하기로 했다.
홍삼, 자양강장제를 주로 파는 이 곳 KT&G 이 가장 무난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고른종목. 크게 오르지도 떨어지지도 않는 이 종목이 나같은 주린이가 선택한 마지막 종착지...-_-;;
뭐, 결론은 3주간 기다려봐야 알겠지만.. 결과보고는 추석즈음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