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퀘스트 타이의 대모험 리메이크 무료 보는법, 후기

삼십대 아재급은 한국의 소년챔프에서 인기리에 연재된 드래곤퀘스트 타이의 대모험을 기억하는 이가 적지않을 겁니다. 물론 저도 라이브 세대입니다. 주인공 이름은 타이. 나중에 알고보니 일본 이름이 다이 였더군요. 조력자 대마법사 포프도 생각나고, 용의 문장도.

한국 발매 당시에 드래곤퀘스트 문구는 없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일본 원제는 드래곤퀘스트 다이의 대모험이 맞습니다. 게임 원작인 드퀘에선 용의 문장도 없었고. 음. 타이의 스승이 용사였죠. 대마왕 버언(?) 인가를 물리치고 제자인 타이 가르치다 사망. 후에 알고보니 부활. 생각나는대로 끄적여봤습니다.


그대로넹


타이의 대모험 리메이크 1화가 9월 3일에 방영 되었고 저도 시청했습니다. 원작 분위기 물씬나고 전투 모습도 멋지더군요. 근데, 요새 애니는 컴퓨터 그래픽을 쓰는지 곳곳에서 프레임 느려지는 모습이 보이기도 했습니다. 미세하게 이질감이 느껴지더군요. 그렇다고 구리진 않았습니다만, 조금씩 느껴지긴 합니다.


보통 원작이 있는 애니는 만화속도에 맞춰 방영하느라 속도가 느린 작품들이 많았는데 타이의 대모험 리메이크는 안그렇더군요. 빠른 템포가 너무 좋았습니다. 드래곤볼z 경우나 북두의권 같은 80년대 만화는 늘어짐이 너무 심해서리.



작화가 진심 쩐다.

일단 애니메이션 동영상 싸이트인 라프텔에서 현재 무료보기 1화를 제공하고 있으니 혹시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 보시길 추천해봅니다. 과거엔 4:3 비율이었지만 시대의 흐름에 맞게 16:9 화면비율로 바뀌었고 전체적으로 약간씩 원작과 다르게 어랭지 되어서 개인적으로는 만족도가 굉장히 높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