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투디제이 미니 실물 및 내부 모습 EZ2DJ mini
- 아케이드 한 줄 정보/주인장 홈케이드
- 2020. 11. 2.
굉장히 오래전에 이지투디제이 미니 EZ2DJ mini 를 구매한 적이 있다. 과거 한국에서 이지투디제이가 하도 인기가 많아서 문방구 앞에서도 애들이 할 수 있도록 작게 만들어진 버전이 미니 버전이다.
이런저런 사진 정리를 하다가 보니 EZ2DJ mini 관련 사진이 있어서 일단 정리를 해봄. 2012.03.08 에 찍은 사진인데 아마 내 기억엔 2010~2011 년에 구매 했을 거다.
모니터는 14인치 볼록이 브라운관이며 vga 입력을 받는 31khz 모니터. 화질은 꽤나 좋았던 것으로 기억한다. 지금 사용하라고 해도 참 좋을텐데.. 본체 자체는 mdf 로 만들어졌고, 양 옆에는 과거 이지투디제이 캐릭터가 시트지로 부착 되어있다.
이지투 미니 버전은 싱글 버전(1인용)이 먼저 나왔다가 인기를 끌었는지 후에 듀얼버전 (2인용) 도 출시가 되었다. 하지만, 둘이 하기엔 애들 덩치엔 안 맞을... 현재 듀얼 시세가 지금은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지만, 2019 년을 기점으로 마지막으로 봤는데, 상가에서 금액을 100 만원 가까이 불렀던 기억이 있다. 희소성이라고 하는건가.
스크레치는 개판 수준이라 그다지 효용성은 없고 그냥저냥 게임을 할만한 수준. 버튼은 일반적인 오락실 버튼을 차용. 다만 급조해서 만들었는지 거리 계산이 안좋은 건가 누를 때 굉장히 버거운 수준이고, 버튼 누르는 키감도 굉장히 안좋은 편이라 무조건 개조를 하는 게 좋을 듯 하다.
오락실에 들어가는 그대로의 본체를 이지투디제이 미니 EZ2DJ mini 에도 들어갔다. 하드락도 그렇고 모든 게 동일하다.
다만 이지 미니에 들어가는 io 보드가 다른데, 2인용을 할 수 없도록 아예 막아버렸다. 기판을 살펴보면 원가절감을 위해 작업을 해놓은 듯 하다.
이지투디제이를 집에서 간단히 플레이 하기에 이만한 기기도 없다고 이제와서 생각도 들지만, 시간이 너무 흘렀기도 했고 대량 폐기 되었기에 이 제품도 어느순간 찾아보기 힘든 그런 미니 캐비넷이 되버렸다능..
그나저나 당시에 최신기종인 갤럭시s 로 촬영을 했는데, 와.. 화질이 이토록 구릴줄이야..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