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냉장고 소음 as 해결 과정 feat. RH14VHAKOR
- 몰아서 보기/뽐뿌, 개봉기
- 2020. 11. 10.
의도치않게 이사를 가게 되면서 새로운 집에는 반드시 냉장고를 살테다!! 라는 부푼 마음을 갖고 건조기 그리고 냉장고 까지 시원하게 플렉스를 했습니다. 물론 가전은 LG 지요. 삼성도 좋지만, 이상하게 엘지쪽 제품을 꾸준히 삽니다.
산지 얼마안된 lg 냉장고 소음이 신경 쓰이기 시작했습니다. 일반적인 아파트에서 사용할때에는 가벽이 있어서 들어가서 소리가 적게 나는 편인데, 전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사방이 다 뚫려 있어서 소음이 여간 신경 쓰이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lg 냉장고 모델명은 RH14VHAKOR 이고, 전자랜드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1년 이내에는 무상 as 인 거 다들 아시죠??? 바로 lg 서비스센터에 연락을 하고 예약을 잡고 기사님을 기다리니 도착 하셨습니다.
lg 기사님이 언급했던 내용을 똑같이 얘기해줍니다. 요새는 아파트에 가벽이 다 설치되어있어서 소음에 민감한 분들이 그나마 적은 편이라고. 그러나 우리집은 아파트도 아니고 가벽이 없는 관계로 냉장고 소음이 사방팔방 다 들리게 됩니다. 제가 민감한지 둔감한지 몰라서 아예 휴대폰 어플에 소음측정기까지 깔고 소음 측정까지 했을 정도.
이것도 모자라서 (가끔 심해지는 소음 때문에) 혹시나 하는 마음에 동영상까지 찍었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예민한 편은 아니지만... 가뜩이나 미니멀 라이프를 꿈꾸다보니 거실에 이런저런 물품이 없고 거실 전체가 휑한 분위기라서 더 소음이 잘 들리는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lg 냉장고 소음 관련해서 이미 관련 지침이 있긴 하나봅니다.
우리집 엘지 냉장고가 있는 위치를 보자마자 작업을 시작하더군요. 소음의 가장 큰 원인은 냉장고의 핵심기능인 콤프레샤 쪽의 소리가 제일 큽니다. 냉기를 위해 계속 돌아가는 바로 그 부품이 맞습니다. 소리가 계속 들려서 그런건지 아님 자주 크레임이 와서 그런건지 소음에 민감한 소비자를 위해 아예 컴프레샤 전용 덮개(커버)가 따로 나오더라고요. 그걸 전체로 감싸주니 소리가 현저히 줄어들었습니다.
아니.. 그런 게 있으면 진작에 처음 설치 때부터 해주면 덧나나??? 콤프레샤 전용 커버는 구매한 소비자가 원해야만 해준다고 하더군요. 각각의 상황이 다르니까요. 아래는 lg 냉장고 소음 관련해서 공식 홈페이지에서 권장하는 방법입니다.
냉장고 수평이 안맞아서 나는 소음도 실제로 있고 대다수가 그렇다고 하더군요. 만약 컴프레샤 쪽이 아니면 이쪽을 보고 바닥의 바퀴쪽 수평을 제대로 맞춰보는 것도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싼 제품 수년이상 사용할텐데, 제대로 사용 못하면 소비자만 바보가 되는 세상입니다. lg 냉장고 소음은 꼭 잡길 바라면서. 정 안되면 그냥 as 부르세요. 출장비 1만원 청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