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라이브 채팅, 라이브챗 숨겨진 메뉴 찾는법
- 몰아서 보기/뽐뿌, 개봉기
- 2020. 12. 14.
z아마존 라이브 채팅으로 얻을 수 있는 것들이 몇가지 있다. 예를들면 오배송이라던가 아님 가격 오류라던가 구매자인 우리가 생각지 못하는 많은 경우가 의외로 생긴다. 한국의 경우엔 당연히 바로 전화를 때려 고치거나 대응을 쉽게 할 수 있겠지만, 해외직구인 아마존 대응은 쉽지 못한것도 현실이다.
아무튼 이런 일 때문이라도 아마존 라이브 채팅은 필수로 아는 게 좋을테다. 대응을 할 수 있을테니까. 일단 휴대폰으로 아마존 라이브챗을 하기는 힘들다. 무조건 pc 에서 해야한다. 아래 사진부터 순서대로 대응하면 된다.
1. 아마존 사이트 맨 밑에서 help 창을 클릭.
2. need more help? -> contact us 클릭.
3. something else 클릭.
4. chat 클릭. 후 상담원과 연결.
바로 상담원과 연결이 가능하다. 사실 인터넷 쇼핑을 하다보면 별별 이슈가 다 있는 가운데, 내 경우엔 사자마자 몇 일 뒤에 가격이 떨어지는 대참사가 발생했다. 물론 배송 시작 하자마자 이런 일이 발생을 했는데, 짜증이 왜이렇게 나는지원. 무려 15% 할인을 하더라능.
배송이 시작되버린 경우이다보니 바로 상담원에게 아마존 라이브 채팅을 걸었다. 상담사에게 채팅창에 말을 걸면 3분 이내에 말을 걸어주며 문제가 생긴부분을 바로 즉각 처리를 해준다. 과거 아마존에서 오배송 사건이 난 적이 있었는데, 쿨하게 가지라고 하고 새제품을 보내준 전적을 믿고 이번에도 떨어진 가격의 보상이 있을까 기대를 했는데..
개뿔 없다. 아마존 정책이 바뀌었고, 차액나는 부분 도와줄 수 있는 것이 없다고 상담사는 답변한다. 그중에 괜찮은 상담사는 기프트카드로 대체를 해주는 사람도 있다는데, (인터넷에서 떠도는 말) 그럴 일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결국 차액이 나는 부분을 스스로 감당하는 수 밖에 없더라. 배 아팠지만, 뭐 어쩔 수 있는가. 내가 산 타이밍이 기가막히게 재수 없었을 뿐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