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매매 강의 온라인 수업료가 무려 66만원
- 잡동사니/주식
- 2020. 12. 9.
주식을 좀 더 잘하고싶은 마음에 온라인 강의를 듣고자 수강료를 냈다. 유튜브만 봐도 알겠지만, 자칭 전문가라는 사람들이 유료방을 유도하며 사기치는 모습을 진저리나고 사짜들이 많이 판을 치는 세상이긴 하지만, 그래도 지금까지 봐왔던 곳 중에서 가장 믿음이 가서랄까.
주식매매를 좀 더 잘하고싶다. 혼자서는 불가능하다. 책으로는 채울 수 없는 욕구가 있다. 이런저런 생각을 계속하다가 이번에 좋은 기회가 있어 결국 반신반의 하는 마음으로 온라인 수업을 듣기로 했다.
사실 유료방에 아픈(?) 기억이 있어 처음부터 할 생각이 없었긴 했지만, 그래도 혼자서 이 험한 주식시장에서 살아남기가 굉장히 버겁기도 하고, 지금이야 한창 잘벌다가도 잘못하면 수렁에 빠져 깡통 차기 일수인 이곳에서 좀 더 배우고자 한다.
코로나 바이러스 이후로 한국 주식장은 너무나 달아올랐다. 주식을 안하던 사람들까지 들어와서 바닥인 종목들을 사면서 수익의 꿀맛을 맛봤으니 당연한 결과다. 현재 코스피는 사상 최고치인 2700 까지 올라왔고 전문가들은 3000 까지 예상하는 가운데, 나는 어떻게 하면 더욱 박차를 가하면서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을까??
주식을 잘하기 위해 스스로 책도 읽어보고 유튜브도 매일 시청하고 나름 꾸준히 공부를 한다고는 하지만 무언가 부족하다. 배우면서 주식매매에 대해 확실하게 좀 더 채우고싶다.
주변에 주식 멘토가 있다면 가능하겠지만, 내주변엔 당연히 없고, 혼자서는 불가능하다. 내가 주식매매에 대해 특출난 능력이 있다면 가능하겠지만, 나에겐 그런 지식이나 능력 따윈 존재하지 않는다. 그냥저냥 초심자의 행운으로 지금까지 왔을 뿐이니까. 온라인 강의는 총 3개월짜리 코스인데, 다양한 강사들을 보고 지식 습득을 해야 할 것이다.
66만원이라는 수업료가 싸다면 싸고, 비싸다면 비싼 금액인데 돈이 무엇이 중요하리? 내가 앞으로 배울 여러 매매법이나 멘탈관리 등이 더 중요하지. 아무튼, 12월 20일부터 개강이니 차분히 기다리며 스스로 꾸준히 주식 공부는 지속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