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HK211F 방송용 모니터 간단 리뷰
- 게임생활/모니터
- 2020. 12. 28.
레트로 모니터 입문한 분들이라면 사실 방송용 모니터는 소니가 최고라고 생각들을 하시겠지만, (물론 실제로도 거의 맞는 말입니다만...) 방송용 모니터는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이 되었기에... 폭발적인 수요 때문인지 공급의 법칙에 따라 다양한 브랜드에서 방모를 출시 했습니다.
엄밀히 따지자면 방송용 모니터는 가정용이 아닌 산업용이죠. 아시다시피 국내 방송사에서는 크고작은 다양한 방송사 덕분에 소니 방모 제품만 사용한 게 아니기도 하고요. 수요가 제법 컸는지 중고장터를 보면 방송용 모니터 타이틀 달고 판매한 제조한 회사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지금 소개하는 삼성 방모도 마찬가지.
삼성 HK211F 모니터의 제조사는 창진정보 주식회사입니다. 삼성에서 직접 만들지 않고 아웃소싱했는가 봅니다. 이전부터 이 제품을 알고 있긴 했으나, 이렇게 자세히 촬영한 적은 없었네요. 운좋게 지인분이 삼성 HK211F 를 갖고와서 테스트 할 시간적 여유가 있었습니다.
연결기기는 새턴, s 단자 입력입니다. 이 제품은 아쉽게도 rgb 단자가 따로 없습니다. 만들 당시의 사용처에 컴포넌트까지는 기능에 필요가 없었나봅니다. 아무래도 단가 상승의 문제일지 모르겠습니다. 이전에 한 번 삼성 방모 리뷰한 적이 있었는데, 그 때도 좋은 기억이 있습니다.
삼성 HK211F 는 20인치이면서 비록 s 단자 출력까지만 지원하지만, 의외로 굉장하다란 느낌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확실히 일반적인 가정용 티비와는 상대가 안될 정도의 화질 성능이 있었습니다.
지속적인 게임 테스트 하면서 굉장히 놀랐습니다. 화질이 정말 끝내줍니다. 아니 s 단자가 이정도인데 그럼 rgb 단자로 연결하면 어떻단 말인가?? 아래부터 간단 테스트 스샷. 노보정, 리사이즈 뿐입니다.
소니 티비와는 다르게 스캔라인이 옅은 편입니다. (국내 종특) 굳이 비슷한 느낌의 제품을 꼽으라면,. 소니 일반 tv 라인업인 da 시리즈와 비슷한 느낌이 납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었으면 좀 더 많은 게임들의 스샷을 찍었을텐데, 밤도 늦었고 저도 너무 피곤해서 방금 집에 들어왔습니다. 삼성 HK211F 방모.. 진짜 물건입니다. 가볍게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은 이 제품이 장터에 올라온 모습을 보면 꼭 사세요. 사도 후회 안할만한 제품이구나 라 판단하실 겁니다. 가성비 극강인 제품이었습니다. 굿굿!!